일론 머스크와 잭 도시의 트윗 - 머스크 트위터 갈무리
광고 로드중
대표적 암호화폐(가상화폐) 옹호론자인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비트코인 전도사’ 잭 도시 트위터 CEO가 다음 달 비트코인과 관련한 토론을 벌이기로 했다고 미국의 경제전문 매체 CNBC가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BC는 머스크와 도시가 오는 7월 21일 개최되는 비트코인 콘퍼런스 ‘더 B 워드’(The B word)에서 비트코인을 주제로 토론하기로 합의했다고 전했다.
이 행사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에게 비트코인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광고 로드중
도시는 머스크를 향해 “기괴하다”(Bizarre)고 맞받아쳤고 “B는 바이큐리오스가 아니라 비트코인”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행사에서 토론하자. 당신은 비트코인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토론을 제안했다.
이에 머스크는 “그래. 하자”라고 답했고, 도시는 “알겠어. 준비할게”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암호화폐계의 두 거물의 토론배틀이 성사됐다고 CNBC는 전했다.
도시는 꾸준하게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를 지지해왔지만 머스크는 오락가락 행보를 보이고 있다.
광고 로드중
그러나 얼마후 돌연 비트코인이 전기를 너무 많이 소모한다며 테슬라 차 결제를 취소해 비트코인의 급락을 불러오는 등 오락가락 행보를 보이고 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