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마스크 투표’ 김희선 →송가인, ★들 ‘개념 인증’ 빛난 21대 총선

입력 | 2020-04-15 18:02:00

트로트 가수 송가인이 제21대 국회의원 선거일인 15일 오후 서울 논현2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제1 투표소에서 투표를 하기 전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4.15 © News1


15일 펼쳐진 제21회 국회의원 선거에서도 스타들의 ‘개념있는’ 투표 인증이 돋보였다. 사전투표부터 이어진 스타들의 인증샷 올리기는 선거 당일 더욱 확산됐다. 김희선과 임시완부터 옥주현, 이시영, 노지훈·이은혜 부부, 이문세, 최명길, 문세윤, 김창열 등 여러 스타들이 투표장을 방문해 인증샷을 찍었다. 또 고준희나 박해진, 송가인처럼 투표소에서 카메라에 포착된 이들도 있었다. 스타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마스크를 쓰고 투표에 임했다.

◇ 주민 룩(Look)으로 ‘셀카’ 인증

스타들의 투표 인증샷은 편안한 차림으로 투표소 앞에서 자신의 ‘셀카’를 찍어 올린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김희선은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투표소를 찾아 투표 인증샷을 남긴 사진을 게시했다. “날씨 좋네요”라는 말을 덧붙인 그는 모자와 마스크를 쓴 편안한 모습이었다.

이시영 역시 털털한 인증샷을 올렸다. 후드티에 마스크를 착용한 그는 ‘생얼’을 드러낸 인증샷에 “나도 투표완료”라는 글을 달아 게재했다.

임시완과 젝스키스 김재덕도 마스크를 한 채 셀카로써 투표를 인증했다. 임시완은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청재킷을 입고 찍은 셀카를 공개했고, 김재덕 역시 “투표 완료”라는 글과 함께 제21대 국회위원 선거를 알리는 필터를 이용한 셀카를 올렸다.

가수 비의 경우 ‘셀카’는 아니었지만 ‘꾸안꾸’(꾸민 듯 꾸미지 않은) 패션이 돋보이는 투표 인증샷으로 ‘월드 스타’의 위엄을 보였다. 마스크를 한 그는 “선거”라는 짧은 글과 함께 밝은 하늘색 티셔츠에 검은 배기 팬츠를 입은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을 올렸다.

그밖에 이문세와 최명길, 노지훈·이은혜 부부 등도 마스크를 끼고 자신의 모습이 담긴 사진으로 투표를 인증했다.

◇ “한 표 행사하세요”…투표 독려

투표 인증샷과 더불어 투표를 독려하는 메시지를 전달한 스타들도 있었다.

김창열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415총선 #21대 #국회의원 #선거 #소중한한표 #투표하세요 #내가늦었군요 #국민의권리 #행사하세요 #오늘도 행복하세요. 좀 늦은 시간인가요? 라디오 가기전에 투표했습니다”라는 글과 함께 투표 인증샷을 올렸다.

그는 이 게시물에서 “소중한 한표 버리지마시고 아직 시간 있으니 꼭 행사하세요”라며 투표를 독려했다.

옥주현은 ‘영원한 사랑’에서 자신이 맡은 파트의 가사를 개사해 부르는 독특한 투표 독려 영상을 공개했다. 그는 이날 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영상에서 푸른 장갑 위에 투표 인장을 찍은 손을 보여줬다. 또 자신의 목소리로 ‘약속해줘’라는 가사를 인용한 노래를 불러 투표를 독려했다.

홍석천도 이날 인스타그램에 투표 인증샷을 게시하면서 “1호 투표는 포기하고 내 소중한 한표를 행사했다”며 “내 권리이자 의무를 행사한 기분 더 나은 세상이 되기를 희망하며 새 아침을 맞는다”라고 투표 독려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선거를 통해 생애 첫 투표를 하게 된 2001년생 배우 이수민, 모델 한현민도 적극적으로 투표를 독려했다.

이수민은 투표소를 찾은 자신의 사진과 함께 “첫 투표, 마스크 꼭 끼고 소중한 한 표 행사하기, 무엇보다 건강도 꼭 챙기세요”라는 글을 올리며 투표를 독려했다.

한현민 역시 “친구들아 투표하자. 생애 첫 투표”라는 글과 함께 인증샷을 올렸다.

◇ 카메라 포착…투표소서 ‘발견’된 스타들

투표소에서 카메라에 포착된 연예인들이 있었다. 배우 박해진과 고준희, 손지현, 가수 송가인, ‘프로듀스 x 101’ 출신 윤서빈, 작곡가 김형석 부부 등이다.

박해진은 이날 오전 서울 서초구 서래초등학교 투표소에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에 참여해 카메라에 잡혔다. 그는 투표 직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투표 완료했습니다. 제 한 표가 큰 힘이 되길”이라는 글을 올리며 직접 인증을 하기도 했다.

고준희 역시 같은 날 오후 서울 성동구 경일중학교 투표소에 들러 제21회 국회의원선거 투표에 참여했다.

특히 고준희는 꾸민 듯 꾸미지 않은 모습으로 특유의 패셔니스타 면모를 선보였다. 짧게 자른 머리카락 위에 모자를 눌러썼고 가죽 코트로 중성적인 매력을 과시했다.

트로트 가수 송가인 역시 투표소에서 포착됐다. 송가인은 이날 오후 서울 논현2동 주민센터에 마련된 제1 투표소에서 투표에 참여했다. 하얀 슈트를 입은 채 카메라를 향해 반갑게 인사하는 모습에서 특유의 친근한 매력이 드러냈다.

손지현과 윤서빈, 김형석 부부 등도 거주 지역 투표소에서 카메라에 포착됐다.

(서울=뉴스1)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