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한 해를 마무리 짓는 12월이 되었지만 직장인들은 여전히 쉴 틈이 없다. 바쁜 업무와 잦은 야근으로 항상 피곤을 달고 사는 직장인들은 괴롭다. 스트레스, 피로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체력적으로 약해지기 쉽다.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류마티스관절염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류마티스관절염은 관절에 염증을 일으키는 전신성 질환이다. 발생원인은 아직 정확하게 밝혀져 있지 않다.
다만 대체적으로 인체 백혈구항원의 유전자와 연관성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밖에 환경적인 요인으로는 바이러스 감염, 흡연과 같은 생활습관이 원인이 된다.
광고 로드중
● AIR프로그램을 통한 면역력 증진
강남 류마티스관절염치료 이지스한의원 이명기 원장은 “류마티스관절염은 자가면역질환으로 면역력을 회복하는 것이 가장 빠른 치료방법이다. 최근 병원을 방문한 류마티스관절염 환자 중 대부분이 AIR프로그램을 통해 증상이 호전됐다”라고 말했다.
AIR프로그램은 면역체계 활성화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으로 한약치료를 통해 진행하게 된다. 면역체계의 항진으로 발생하는 국소부위의 염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화수음양단, 진수고와 같은 방법으로 면역력의 정상화를 유도한다.
이 외에도 왕뜸치료를 통해 순환을 활성화하고 면역봉독약침을 사용하여 체내에 오랜 시간 쌓여있는 불순물을 제거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이다.
광고 로드중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트위터 @ranbi3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