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후사정을 모르는 누리꾼들은 노인과 다툰 젊은 커플을 다짜고짜 비난했다. 급기야 남녀의 신상 정보까지 공개됐다.
그런데 이 커플이 할머니를 상대로 고소를 준비하고 있다는 얘기가 돌아다녔다.
그날 무슨 일이 벌어졌던 걸까. 동영상이 담지 못한 진실은 따로 있는 걸까?
동영상 속 커플은 자신들의 행동이 무례했던 것은 사실이지만 영상이 촬영되기 전 여자 친구가 이유 없이 김점옥(72) 할머니로부터 심한 폭행을 당했고, 자신들은 방어 차원에서 할머니를 말리려다가 그런 상황이 벌어진 것이라고 주장하며 억울함을 호소했다. 게다가 두 사람은 문제의 동영상으로 인해 거액의 합의금 요구를 받고 있으며 오히려 김 할머니가 계획적으로 접근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했다.
광고 로드중
양측의 주장이 팽팽히 맞서 진실을 알기 어려운 상황에서 한 여성이 흥미로운 제보를 했다
제보자는 일명 '막말 직원 동영상' 의 가해자로 지목된 강현정 씨. 그는 자신 역시 김점옥 할머니와 양판석 할아버지가 시비를 걸어 막말을 하게 됐는데, 알고보니 두 노인이 합의금을 노리고 벌인 자작극이라는 주장을 폈다.
진실은 뭘까. 의문점을 하나하나 확인하는 과정에서 예상치 못했던 사실들이 속속 드러났는데….
노인을 공경할 줄 모르는 요즘 젊은이들의 행태, 그리고 두 개의 막말 동영상에 나란히 등장하는 김점옥 할머니와 양판석 할아버지. 동영상에는 담겨있지 않은 진실은 무엇일까? 2월 18일 화요일 밤 11시 채널A 모큐 드라마 '싸인'에서 방송된다.
'싸인'은 모큐멘터리 형식의 사건 추리 드라마로, 실제 일어난 사건에서 일부 모티브를 얻어 드라마로 재구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