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to contents

이강인, 패스 한방으로 상대 골키퍼 퇴장 유도

이강인, 패스 한방으로 상대 골키퍼 퇴장 유도

Posted February. 22, 2021 07:31,   

Updated February. 22, 2021 07:31

日本語

 이강인(20·발렌시아·사진)이 공을 잡으면 중계 카메라들은 그를 쫓아다녔다. 그가 공을 동료들에게 패스한 이후에도 카메라는 그를 따라 다녔고, 드리블 장면을 리플레이 화면으로 만들어 보여줬다. 그만큼 이강인의 존재감은 컸다.

 한 달여 만에 선발 출전한 이강인이 시즌 4호 도움을 올렸다. 그는 21일 스페인 발렌시아 메스타야에서 열린 셀타 비고와의 2020∼2021 스페인프로축구 라리가 24라운드 안방경기에서 처진 스트라이커로 선발 출전해 후반 추가 시간 7분 교체됐다. 팀은 2-0으로 이겼고, 리그 2경기 무승(1무 1패)을 끊고 12위(승점 27)로 올라섰다.

 이날 이강인은 결정적인 패스 두 개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0-0으로 맞선 후반 19분 그는 수비 라인을 완벽하게 무너뜨리는 긴 침투 패스를 골문 앞으로 찔러줬다. 동료 막시 고메스가 결정적 골 기회를 맞이하자 상대 골키퍼가 화들짝 놀라 페널티 지역 밖으로 나와 막으려다 고메스를 넘어뜨렸다. 골키퍼는 레드카드를 받고 퇴장당했다.

 후반 추가 시간 4분에 이강인은 페널티 지역 왼쪽에서 패스를 받은 뒤 단 두 차례의 터치만으로 공간을 만든 뒤 골문 앞으로 쇄도하던 마누 바예호에게 정확하게 공을 전달했다. 바예호는 침착하게 결승골을 만들어냈다.

 지난해 10월 엘체전 이후 약 4개월 만에 나온 이강인의 리그 공격 포인트다. 지난달 8일 3부 리그인 예클라노와의 코파 델 레이(국왕컵) 2라운드 선제골 이후 한 달여 만에 기록한 공격 포인트이기도 하다. 올 시즌 이강인은 1골(국왕컵) 4도움(라리가)으로 공격포인트 5가 됐다.

 이날 이강인은 두 차례 결정적 패스 이외에도 골로 연결될 뻔한 여러 차례의 기회를 만들어 주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 축구 통계사이트인 ‘후스코어드닷컴’은 이강인에게 양 팀 통틀어 가장 높은 평점 8.55점을 부여했다.


김동욱 creati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