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홍규 덕양산업 사장
광고 로드중
정홍규 덕양산업 사장이 10일 연세대학교에서 개최된 2024년도 한국품질경영학회 상반기 학술대회 품질상 시상식에서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을 받았다.
글로벌품질경영인대상은 1998년 이후 매년 우리나라의 산업발전과 품질경영 활동에 공헌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등 최고의 경영성과를 창출한 경영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후보자의 리더십, 고객만족도, 경영성과, 기업성장 기여도 등이 반영된 공적서를 면밀히 검토 및 심의하여 수상자를 결정한다고 한다.
정홍규 사장은 취임 이후 덕양산업을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기존 사업의 강점 극대화 및 산업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신규 전동화 사업의 역량을 확보하고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회사의 지속 가능 성장을 위한 비전을 새롭게 정립함과 동시에 탄소 중립과 친환경 에너지 사용 등을 기반으로 하는 ESG 경영에도 힘쓰고 있다.
광고 로드중
덕양산업은 총 11회에 걸쳐 국가품질경쟁력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2023년, 이 부문 ‘명예의 전당’에 헌정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현대차·기아가 최고의 품질 수준을 인증하는 ‘품질 5스타’ 등급 획득 및 ‘신차종 품질 무결점 달성 우수 협력사’ 선정, 그리고 ‘대한민국 산업기술 R&D 대전 국무총리상’ 등을 수상하여 대내외적으로 회사의 품질경쟁력을 입증한 바 있다.
김상준 동아닷컴 기자 ks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