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신용카드 / 체크카드 부문 신한카드
광고 로드중
신한카드는 ‘카드업(業)’을 넘어 ‘라이프&파이낸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지난 4년간의 ‘딥 전략’ 성과를 바탕으로 뉴노멀 시대에 맞는 ‘3大 신사업(DNA)’을 추진하고 있다.
첫 번째는 ‘소비밀착형 생활금융 플랫폼’이다. 이는 결제부터 금융상품, 자산관리에 이르는 모든 금융서비스를 구현하는 것이다. 그리고 ‘라이프 플랫폼’으로 마이데이터를 기반으로 개인별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새로운 맞춤 서비스와 비금융 혜택까지 제공하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개인사업자 금융플랫폼’으로 개인사업자 대상 금융지원과 자금관리, 마케팅 등 가맹점 운영을 종합적으로 지원한다. 이를 통해 신한카드는 그룹의 중기전략인 ‘일류신한’만의 특별한 고객경험을 지속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광고 로드중
그 일환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새로운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브랜드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역량을 활용한 ‘히어로(Here:路)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특별재난지역으로 선포됐던 대구에서 ‘대구로 서문시장 프로젝트’를 진행해 지역 상인과 시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 바 있다.
국내 대표 복합문화공간인 ‘블루스퀘어’와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문화 예술계를 지원하고 공연 관련 고객 혜택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