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덕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고덕STV’
광고 로드중
삼성전자가 보유한 세계 최대 규모의 반도체 공장인 평택캠퍼스 바로 앞 고덕국제도시 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고덕 테크노밸리 지식산업센터 ‘고덕STV’가 주목받고 있다.
‘고덕STV’는 반경 2km 이내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고덕IC를 인접하고 있다. 항공모함 4배, 축구장 13개 크기로 연면적이 88,741㎡에 이르는 고덕 신도시 내 최대규모를 자랑한다.
‘고덕STV’의 내부는 화려하다. 전층 층고 6~6.5m 로 1~6층까지는 제조형시설에 최적화된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도어투도어 시스템이 갖춰져 있다. 사무실 안까지 트럭(5톤)진입이 가능해 물류 상하차에 용이하고, 업무용 공간인 7~10층의 섹션오피스 역시도 높은 층고로 인해 복층설계가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신도시 대비 입주 가능 업체 제한이 비교적 까다로운 인근 산업단지들을 제외하면 고덕국제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수 있는 지원시설용지는 귀한 편이다. 지원시설용지 비율이 4~8%에 달하는 광교, 미사, 동탄 등과 달리 고덕신도시는 지원시설용지 비율이 2.55% 로 한정되어 있어 향후 제조·업무용 시설에 대한 공급부족이 예상된다.
분양관계자는 “고덕STV는 고덕 국제신도시 내 기존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규모, 시설, 시스템 면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입주 희망기업들의 니즈(needs)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고덕STV의 미래가치는 더 높아질 전망”이라고 전했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광명역 인근, 홍보관은 고덕 국제신도시 내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