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심재철 “野3+1, 與에 심상정·손학규·정동영·박지원 지역구 불출마 요구”

입력 | 2019-12-29 15:11:00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29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본회의 관련 기자간담회를 하고 있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4+1 협의체가 석폐율 받는 대신 민주당 출마 포기 등에 대한 사실을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2019.12.29/뉴스1 © News1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29일 “정의당·바른미래당·민주평화당·대안신당은 석패율을 포기하는 대신 더불어민주당에 심상정·손학규·정동영·박지원 지역구에 출마하지 말라고 했다는 정보가 있다”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하고 “민주당과 추종세력이 밀실에서 선거법을 주무르면서 모든 짓을 다 했다는 제보가 우리 당에 들어왔다”며 이렇게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 이야기가 사실인지 아닌지 당사자가 분명히 밝혀야 한다. 그들이 입을 열지 않으면 그런 야합 거래가 사실이라 판단하겠다”며 “저들이 이런저런 밀약을 했을 가능성이 매우 크다는 것이 국민의 의심”이라고 했다.

이어 “민주당은 한국당이 비례정당 창당을 검토하니 어쩔 수 없다는 핑계를 대며 비례민주당을 만들어 정의당·바른미래당 당권파 등의 등에 칼을 꽂을 것”이라며 “이들이 실컷 들러리 서고 배신당하는 일이 공수처(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 설치법 처리 후에 펼쳐질 것”이라고 주장했다.

심 원내대표는 선거법 개정안에 대해 “조만간 헌재에 위헌 여부를 가려달라는 헌법 소원을 낼 것”이라며 “헌재는 헌법 소원의 판단을 조속히 해야 한다. 위헌 선거법으로 선거를 치르게 하면 헌재는 직무를 유기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30일 본회의에서 처리될 것으로 예상되는 공수처 설치법과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이 발의한 수정안에 대해서 “권은희 의원 안에 대해 호의적인 시각이 있는 것은 분명한데 우리 당 의원들이 어떻게 할지 의견을 취합해서 당론으로 모아봐야 한다”고 했다.

30일 예정된 추미애 법무부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에 대해서는 “어차피 증인을 받아주지 않고, 임명동의안이 안 되더라도 시간이 되면 대통령이 임명하면 그만이라는 무도한 생각을 하는 것 같다”며 “인사청문회는 예정대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서울=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