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
광고 로드중
최근 건강과 몸매 관리 등 다양한 이유로 운동과 식습관에 신경 쓰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나이가 들수록 더욱 중요한 근육 건강에 대한 관심은 소홀한 경우가 많다. 이전보다 힘이 부족하고 신체활동이 불편해져도 이를 나이가 많아져서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으로 받아들이기도 하는데 이는 근육 감소로 인한 영향일 수 있다.
단백질, 매일 몸무게 1kg당 1.0∼1.2g 섭취해야
광고 로드중
매일매일 꾸준히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는 것도 문제로 지적된다. 우리나라 성인들은 보통 일주일에 1∼2회 몰아서 지방함량이 높은 삼겹살로 고기 단백질을 섭취하는 경향이 있다. 나물 등 채소 위주로 식사하고 유제품 등은 소화가 안 된다는 이유로 꺼리기도 한다.
웰에이징 위한 건강 영양식 전문 브랜드 ‘셀렉스’ 론칭
매일유업은 지난 50년간 쌓아온 뉴트리션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의 웰에이징을 위한 영양 전문가들이 설계하는 전문 브랜드 ‘셀렉스’를 최근 선보였다. 우리나라 성인들의 식습관과 관련된 연구 결과 등을 기반으로 단백질을 매일 간편하고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주요 성분과 제품 형태를 엄선했다.
이렇게 탄생한 셀렉스 제품은 액상 파우치 형태의 음료(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와 간식 형태의 시리얼바(밀크 프로틴바) 총 2종으로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다. 평소 등산과 골프 등 운동할 때 간편하게 영양을 보충하거나 바쁜 아침에 식사 대용식으로 적합하다. 또한 시니어 부모님의 건강관리를 위한 영양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도 추천한다.
광고 로드중
단백질과 함께 근육 합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필수아미노산 류신도 1000mg이 들어 있다. 하루 권장 섭취량을 고려해 비타민과 미네랄도 14종이나 담아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을 하루에 1∼2포 마시면 별도의 영양제를 먹을 필요가 없다. 또한 누구나 거부감 없이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도록 7가지 곡물과 견과류(수수, 조, 현미, 율무, 보리, 호두, 땅콩)로 고소한 맛을 더했다.
‘밀크 프로틴바’는 휴대가 간편해 여행이나 운동 중 영양 보충에 좋다. 우유로 감싼 부드러운 식감으로, 제품 1개(18g)에 우유 한 컵에 들어 있는 단백질 3.8g이 함유돼 있다. 고소한 3가지 견과류(아몬드, 호두, 땅콩)와 상큼한 3가지 베리류(크랜베리, 아로니아, 블루베리)의 2가지 맛이 있어 기호에 따라 골라 먹을 수 있다.
성인영양식 셀렉스 제품 2종은 전국 이마트 주요 매장과 온라인쇼핑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가격은 ‘마시는 고단백 멀티비타민’이 1포에 1500원, ‘밀크 프로틴바’가 1개에 1000원이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