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2PM 찬성 부산 여중생 폭행 ‘개념 비판’ …‘소년법 폐지’ 청원 13만 명 돌파

입력 | 2017-09-05 15:21:00

부산 여중생 폭행이 촉발한 ‘소년법 폐지’, 2PM 찬성 개념 비판, 표창원 공감


그룹 2PM의 황찬성이 국민적 공분을 산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과 폐지 목소리가 높은 소년법을 날카롭게 비판해 주목 받았다.

황찬성은 5일 개인 소셜미디어에 “인간이면 이러면 안 되죠”라며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 피해자 어머니의 인터뷰 기사를 링크했다.
이어 다른 게시물에서 “나이가 어리기 때문에 판단을 정확히 할 수 없어서 법적으로 보호한다. 이해하지만 그렇게 처벌이 약해지기 때문에 죄에 대한 정확한 의식이 없지 않을까”라고 미성년자 형사처벌 수위를 감경할 수 있도록 한 현행 소년법을 꼬집었다.

황찬성은 이어 “반성은 자신의 잘못을 알았을 때 하는 건데 자신이 얼마나 큰 잘못을 저지른 건지 알기나 할까”라며 글을 맺었다.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은 황찬성의 게시글을 소개한 기사를 공유하면서 “2PM 찬성 씨의 소신 발언 고맙습니다. 큰 상처 입은 피해자와 가족에게 위로와 힘이 될 것입니다. 저도 더 열심히 입법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응원했다. 네티즌들도 “개념 연예인”이라며 황찬성의 소신 발언을 칭찬했다.

한편 청와대 홈페이지에 올라온 ‘소년법 폐지’ 청원에 이날 현재 13만 7000여 명이 동의하며 국회에 법 개정을 압박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