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이번엔 통할까?' 닌텐도 차세대 콘솔기기 '스위치' 3월 판매 확정

입력 | 2017-01-13 16:43:00


닌텐도는 자사의 차세대 콘솔 게임기 스위치의 전세계 판매를 오는 3월 3일부터 진행한다고 금일(13일) 도쿄 빅사이트(도쿄 국제전시장)에서 진행한 '닌텐도 스위치 프레젠테이션'을 통해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이미지닌텐도 스위치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닌텐도 키미시마 타츠미 대표가 직접 진행한 '닌텐도 스위치 프레젠테이션'에서 처음으로 발매일과 가격이 공개된 '닌텐도 스위치'는 일본 29,980엔, 미국 299.99달러로 가격이 책정됐으며, 한국 가격은 발표되지 않았다.

닌텐도 스위치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닌텐도 스위치'의 세부 성능도 함께 공개됐다. 스위치는 'TV 모드', '휴대모드', '테이블 모드' 등 총 3가지 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TV 모드'의 경우 테블릿 PC와 유사한 '스위치 콘솔'을 '스위치 덱'에 끼워 넣어 TV에 연결하는 일반 콘솔 게임기 같은 형태를 띄며, '휴대모드'는 전용 컨트롤러 '조이콘'을 '스위치 콘솔' 양 사이에 끼워 움직이면서 즐기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닌텐도 스위치 이미지(출처=게임동아)


마지막으로 '테이블 모드'는 '조이콘'을 분리하여 과거 '닌텐도 Wii'와 같은 다양한 동작인식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이전 닌텐도 콘솔 기기들의 고질적인 문제로 지적된 지역코드가 삭제되어 북미, 일본 버전을 따로 구매할 필요가 없는 것도 '스위치'의 특징 중 하나다.

이와 함께 닌텐도는 '스위치'의 발매 소식과 함께 올 여름 시즌 '스플래툰2'를, 연말 시즌을 겨냥한 '슈퍼 마리오 오딧세이'의 발매를 예고하는 등 타이틀 확보에 나설 예정이며, 게이머들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를 오는 가을 시즌까지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닌텐도 스위치 이미지(출처=게임동아)


특히, 이전 콘솔 기기인 'Wii U'가 닌텐도 게임기 사상 역대 최악의 흥행 참패를 겪은 만큼 과연 '닌텐도 스위치'가 어떤 성적을 거둘지, 그리고 이번에는 한국에 정식 출시될 수 있는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되고 있는 중이다.

동아닷컴 게임전문 조영준 기자 zoroaste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