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빅뱅 1위
광고 로드중
그룹 빅뱅이 ‘에라 모르겠다’로 ‘인기가요’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인기가요’ 측의 실수로 생방송 집계점수에 오류가 생긴 것에도 끄떡없는 1위였다.
빅뱅은 8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에라 모르겠다’와 ‘라스트 댄스’(LAST DANCE) 두 곡으로 1월 둘째 주 1위 후보에 올랐다. 경쟁자는 ‘좋다고 말해’로 도전장을 낸 볼빨간 사춘기였다.
이날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는 사전합계 9500점, 생방송 집계에서 0점으로 1위에 등극했다.
광고 로드중
그러나 ‘인기가요’ 제작진은 방송이 끝난 후 공식 홈페이지에 ‘1월 둘째 주 순위 점수 시스템 오류 관련 공지’를 통해 “실시간 투표점수 시스템 입력 오류로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 1000점이 볼빨간 사춘기의 '좋다고 말해'에 잘못 입력됐다. 빅뱅의 '에라 모르겠다' 9,500점 →1만500점으로 정정한다”고 알렸다.
빅뱅은 생방송 집계 점수 오류로 오히려 더 적은 점수를 받게 됐던 것. 따라서 오류 정정 후에도 빅뱅의 순위는 변동이 없다.
한편 이날 ‘인기가요’에는 빅뱅, AOA, 악동뮤지션, 세븐틴, 에이프릴, 업텐션, NCT127, 디셈버, 우주소녀, 빈챈현스, 펜타곤, MIXX, 보너스베이비, 바시티 등이 출연했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