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산 더샵
북한산, 백련산, 안산, 인왕산 등이 주변에 있어 입주민들이 등산을 즐기기 좋다. 단지는 일자형으로 배치돼 아파트 앞뒤로 탁 트인 전망을 누릴 수 있다는 게 포스코건설 측의 설명이다.
단지 내 녹지공간도 눈에 띈다. 약 400m 길이의 벚나무 가로수 메인 산책로 등 테마별 산책로가 조성된다. 산책로에 적용되는 테마는 입주민 건강을 위한 ‘건강마당’, 부모와 아이들이 함께 즐기기 좋은 ‘큰 꿈 놀이터’, 아이들의 감성을 자극하는 ‘모험놀이터’ 등 12가지다.
광고 로드중
이 아파트는 섬세한 평면 설계가 특징이다. 각종 스포츠용품, 아웃도어 의류를 따로 보관할 수 있는 수납장을 복도와 현관에 마련한다. 인근에 산이 많은 만큼 등산을 즐기는 입주민들을 배려한 부분이다.
아파트 주방에는 간단한 식탁 겸 수납장 역할을 하는 ‘다이닝오픈서고’를 배치한다. 이 공간에서는 주부들이 주방에서 살림을 하면서 자녀들과 책을 꺼내 읽는 등 함께 시간을 보내기 좋다. 여성만을 위한 공간으로 알려진 드레스룸에 남성용 파우더장을 둔 점도 특징이다. 남성용 파우더장은 넥타이와 벨트 등 남성 액세서리와 화장품, 모바일 제품 등을 정리할 수 있게 구성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북한산 더샵은 노후아파트가 밀집된 서대문구 홍은동, 홍제동에서 나오는 새 아파트라 주변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1899-6543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