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원데이 치과와 함께하는 아이 좋아!] 치아 돌출입 교정치료는 ‘C-임플란트’로 간편하게

입력 | 2013-08-01 07:00:00


치아나 구강구조가 튀어나온 돌출입은 '화난 표정 같다'라든지 ‘인상이 어두워 보인다’는 말을 자주 듣는다. 치아교합에도 문제가 있어서 입을 다물기 어렵고 잘 때에는 입을 지나치게 많이 벌리게 된다. 돌출입은 인상 등 심미적으로 위축을 주기도 하지만 위생면에서도 여러 가지 문제를 유발할 수 있다.

● 다양한 돌출입의 치료법, 치아교정으로도 충분히 가능해

이런 돌출입 치료법은 다양하다. 많은 사람들이 얼굴뼈를 깎아내는 큰 수술을 떠올린다. 그러나 전문가들은 튀어나온 정도가 심하지 않은 돌출입은 치아교정만으로 충분히 치료할 수 있다고 입을 모은다. 특히 치아의 돌출만 있다면 얼굴뼈를 건드리지 않고 돌출입을 교정할 수 있다.

돌출입 치료를 위한 치아교정은 먼저 치아와 턱의 상태를 정밀하게 분석해 자신에게 맞는 치아교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치아의 모양은 사람에 따라 각각 다른 모양을 하고 있다. 성공적인 돌출입 교정을 위해서는 개인 특성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필수다.

원데이치과 홍석배 원장은 “돌출입을 교정하게 되면 튀어나온 치아구조가 들어가면서 얼굴 라인이 보다 갸름하진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그리고 인상이 부드러워 보이게 되는 심미적 효과와 함께 치아교합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대체로 만족도가 높습니다”라고 말했다.

원데이치과에서는 C-임플란트라는 특수 장치를 이용해 돌출입을 교정하고 있다. C-임플란트를 활용한 돌출입 교정치료는 우선 교정 중에 병원을 자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다. 교정기간이 기존의 것 보다 6개월에서 1년 정도로 짧아져 빠른 교정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 정밀한 치아교합 분석 중요…경험 많은 전문의와 상담을

튀어나온 구강구조 혹은 치아를 교정하는 돌출입 교정치료를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먼저 교정전문의와의 상담을 통해 정밀한 치아교합 분석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또 교정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경험이 많고 실력을 갖춘 전문의와 상담을 거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더욱이 치아교정은 미용적인 결과와 함께 치아 기능자체의 향상을 추구하는 고난도의 치료이기 때문에 신중을 기하는 것이 좋다.

원데이치과는 이러한 고려사항을 충실히 이행해 환자들의 치아에 맞는 교정 방법을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돌출입 환자는 한결 나아져 가지런한 치아를 얻을 수 있다. 다양한 돌출입 치료 방법 중 안전하고 예쁜 치료를 원한다면 돌출입교정술을 고려해볼 만 하다.

[스포츠동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