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날 때부터 디지털 기기가 생활의 일부분이었던 아이들은 특별한 기술을 익힐 필요 없이 디지털 기기의 사용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하고 활용한다.
‘e-프라이머리’는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효과적으로 길러주기 위한 충분한 듣기.말하기 기능과 읽기.쓰기 영역 학습을 강화한 입체적인 학습 콘텐츠다.
듣기.말하기부터 읽기.쓰기까지 학습 목표 달성에 역점
e-프라이머리는 듣기, 말하기 나아가 읽기, 쓰기까지 학습 목표를 완성하는 데 역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기존 온라인 일일학습 사이트 튼튼아이의 학습 콘텐츠를 한층 강화, 활동북 및 교구재를 입체적으로 보강했다.
아이들이 모국어를 배울 때 우뇌를 통해는 습득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튼튼영어>가 지켜온 학습의 ‘즐거움’이라는 요소 역시 우뇌를 자극 하여 언어를 습득하도록 한다. 아직 어린 7~10세 아이의 학습을 지속시키는 동기 유발 측면에서도 즐거움이라는 요소는 매우 중요하다.
e-프라이머리는 생동감있는 애니메이션을 활용,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학업 성취도를 증진할 수 있도록 다채로운 화면 구성과 학습 코너를 선보인다. 학습자가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도전하는 과정과 자신의 향상된 실력을 확인함으로써 자신감과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음성인식 기능으로 바로 자신의 목소리를 녹음하고 확인할 수 있고, 자연스럽게 말하기를 유도한다.
엄마의 학습지도 부담을 덜어줄 관리 프로그램
e-프라이머리는 오랜 기간 학습해야 하는 영어학습의 특성상 막연하게 느껴지는 학습 목표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가시적이고,구체적인 학업 성취도를 보여줌으로써 학습 동기를 고취, 꾸준한 학습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e-프라이머리 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과 교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튼튼영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튼튼영어: www.tuntun.com / 1577-0582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