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차관 이기권, 여성차관 김태석민주평통 수석부의장 김현욱, 노사정위 상임위원 엄현택
이명박 대통령은 6일 행정안전부 2차관에 이종배 행안부 차관보, 농림수산식품부 2차관에 오정규 지역발전위 기획단장을 내정했다.
또 고용노동부 차관에 이기권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 상임위원, 여성가족부 차관에 김태석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이사장을 내정했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수석부의장에는 김현욱 국제외교안보포럼 이사장, 노사정위 상임위원에는 엄현택 대한산업안전협회 회장을 내정했다.
광고 로드중
오 농림차관 내정자(54·서울)는 서울고, 서울대 경영학과를 나와 대통령실 지역발전비서관, 지식경제부 무역정책관 등을 역임해 이 대통령의 국정 철학을 잘 이해하는 인사로 꼽힌다.
이 노동차관 내정자(54·전남 함평)는 광주고, 중앙대 행정학과를 나와 대통령실 고용노사비서관과 서울지방노동위원장 등을 지냈다.
김 여성차관 내정자(53·경남 남해)는 동아고, 부산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여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과 기획조정실장을 지냈으며 여성부 출신 첫 차관이 됐다.
김 민주평통 수석부의장 내정자(72·충남 당진)는 보인상고, 한국외대 독어과를 나와 단국대 행정학과 교수, 11 12 13 15대 국회의원, 자유민주연합 부총재 등을 거쳤다.
광고 로드중
청와대는 이달 안으로 청와대 비서관 인사를 단행할 예정이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