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텔 투자에 있어 입지조건이 가장 중요하다는 것은 누구나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그러나 임대수요가 풍부한 곳은 이미 포화상태인 곳이 많아 사실상 투자가 쉽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수도권 신도시에 투자자들이 몰리는 경향이 있는데 이런 때일수록 입지조건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투자 수익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동탄 신도시의 경우 서울 역세권 못지 않은 대형 호재에 투자자들이 몰리는 실정이다.
삼성반도체는 올해 최대의 투자 계획을 밝힌바 있는데 이에 동탄 신도시는 삼성반도체 본사 뿐만 아니라 협력업체까지 본사 상주인원만 약 6만 5천 여명, 잠재수요는 약 30만 여명으로 집계되고 있다. 이러한 대형 수요는 서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데 특히 소형 오피스텔의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소형 오피스텔 투자를 고려하던 이들에게는 희소식이다.
일반적으로 대형 병원은 오피스텔의 수요가 매우 높은 호재에 속한다. 근무특성상 오피스텔을 이용하는 근무자들이 많은데 여기에 삼성반도체와도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지속적인 발전가능성까지 더해져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대하기에 충분하기 때문이다.
전 세대를 소형 평형대로만 분양하는 동탄 이림 리치안 오피스텔. 가장 인기가 높은 15~18평형대에 높은 층고(3.4~4.9m)로 복층이 가능한 오피스텔로 젊은 층에게 더욱 인기가 높다. 소형 평형대가 젊은 세대의 수요가 많은 만큼 인기가 높은 구조를 선택하는 것은 임대 수익률과의 관계가 높다.
또한 동탄 신도시는 정부의 계획에 따라 대중교통 상황도 대폭 개선됨에 따라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을 만큼의 미래가치도 높게 평가되고 있다. 동탄 이림 리치안은 동탄 신도시 내에서도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곳에 위치하고 있는데 이것 또한 임대수익률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조건 중 하나이다.
서울 역세권보다 더 적은 금액을 투자하면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는 오피스텔 투자. 임대수요와 교통상황, 내부 구조까지 꼼꼼히 확인한다면 높은 수익성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이다.
분양문의: 031-8015-4057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