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 기술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세계 반도체 분야 리드한다!
- 동아 무역의 초정밀 ‘스핀코터’ ACE-200 첨단 기술력 국내외에서 인정!
스핀코터는 반도체 웨이퍼(원판)나 디스플레이 연구 시 시료 등 화학 물질의 균일 코팅에 필수 장비로 동아무역에서 10억 원을 들여 연구 개발한 초정밀 스핀코터 (spin coater) ACE-200은 세계 최초로 특허를 받은 반도체 LCD용 연구 장비로 국내만 연간 300억~ 500억 원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성능 면에서 외국산보다 우수하다고 소문나 있는 스핀코터 ACE-200의 가격은 수입품의 절반에 불과하다는 점, 인쇄회로기판(PCB) 보드 하나로 동작을 제어하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해도 수리가 간단해 외산 장비들이 문제가 생길 경우 수개월간 연구를 중단해야 하는 폐단을 없앴다는 점이 큰 장점으로 손꼽힌다. 이는 그 동안의 축적된 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품질향상과 제품에 책임을 지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온 결과이기도 하다.
초정밀 스핀코터 ‘모델명 ACE-200’의 그래픽과 수치로 코팅과정을 확인할 수 있는 정확도가 1RPM(분당 회전속도) 수준이며, 코팅의 정확도가 세계정상급인 ±1 R.P.M인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이유다. 연구용 스핀코터(ACE Series, Top Series)는 삼성, LG등의 대기업과 중소기업, 벤처기업, KAIST를 비롯한 각 대학의 학부 및 대학원에도 공급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 20여 개국의 대리점과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사업협력이 성과를 내면서 올 들어 매달 100 여대 가량을 수출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현재 대표는 “지난 2009년 9월 지식경제부가 주관하는 수출유망 중소기업에 선정된 이후 국내 선점은 물론 해외수출도 가속도를 내고 있으며 스핀코터에서 닦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핀클리너, 박리기 등 다양한 연구 장비를 개발해 사업포트폴리오를 다양하게 확대, 연간 매출 100억을 넘어 200억 시대를 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반도체 LCD용 연구 장비 전문 제조업체02)868-8787 동아무역 www.spincoater.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