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갸름해 보이는 코디법’
‘얼굴 작아 보이는 메이크업 비법’
작고 갸름한 얼굴형이 대세를 이루는 추세이다 보니 얼굴이 작아 보이고 갸름해 보이는 온갖 방법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집에서 스스로 하는 셀프경락마사지에서부터 얼굴을 V라인으로 만들어 준다는 안마용품까지.. 갸름한 얼굴을 향한 여성들의 욕망을 자극하는 상품은 날이 갈수록 늘어만 가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다양한 방법으로도 시원하게 해결해주지 못하는 것이 있으니 바로 사각턱이다. 턱이 각진 사각턱은 얼굴살이 빠진다고 해도, 혹은 꾸준한 마사지를 한다고 해도 좀처럼 부드럽게 다듬어지지 않는다. 갸름해 보이는 옷과 헤어스타일, 메이크업을 한다고 해도 그것은 눈속임일 뿐, 근본적인 문제 해결이 되지 않는다.
실제 많은 스타들은 데뷔 전의 다소 각진 얼굴형에서 한결 부드러워진 얼굴형으로 바뀌었다. 물론 살이 빠지면서 많이 갸름해졌다고 하는 스타들도 있지만 그 중에는 의학의 힘을 빌려 갸름해진 경우도 있다. 각진 턱이 걱정이라면, 눈에 띄는 효과가 보장되어 있는 방법을 찾고 있다면, 스타들이 즐겨 하는 미니페이스 프로그램을 권한다.
▶사각턱은 무조건 깎아야 갸름해진다는 것은 오해
사각턱은 수술로 갸름해지고, 이것은 뼈를 깎는 것이라는 생각은 잘못된 인식이다. 물론 골격자체가 뼈가 각진 경우라면 ‘최소절개사각턱교정술’ 등을 통해 교정해야 하지만 대부분은 과도한 근육으로 사각턱이 형성된 경우이다. 이러한 경우는 수술적인 방법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교정이 가능하다.
근육의 발달로 사각턱이 형성된 경우는 근육의 부피를 작게 하거나 일부를 제거해주면 보다 부드러운 턱선이 형성될 수 있다. 안전성과 효과면에서 많은 여성들이 선택하고 있는 방법은 바로 보톡스와 고주파이다.
보톡스는 턱 근육에 주사하여 근육의 부피를 줄어들게 만들어 갸름한 턱선을 만드는 방법이다. 주사 한 방에 턱이 부드럽게 갸름해지는 간단한 이 시술은 반영구적으로,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아야 한다.
고주파도 간단한 시술로 끝나는 데, 특수 제작한 주사침을 이용, 고주파 에너지를 턱 근육에 전달해서 근육세포를 파괴해주는 방법이다. 단순히 근육의 부피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근육세포 자체를 파괴하기 때문에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될 수 있다.
미담성형외과 정흥수 박사는 “보톡스로 근육세포의 부피를 줄인 뒤 고주파로 근육세포를 영구적으로 제거해주는 방법인 보톡스, 고주파를 병행한 시술은 보다 효과적으로 사각턱을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다. 두 가지를 병행한 시술은 시술비용도 합리적이면서 효과를 빨리 확인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며, “보톡스를 먼저 시술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근육세포의 크기가 줄면서 단위체적당 근육세포의 수가 증가하여 밀도가 높아지게 된다. 이때 중, 고주파 시술을 하게 되면 보톡스를 하지 않았을 때보다 많은 세포가 한 번에 파괴되므로 그만큼 효율성이 증가하게 된다. 이로 인해 합병증의 발생빈도가 현저히 줄어서 안전성도 동시에 높아지게 된다. 그 후 다시 보톡스 요법으로 남아있는 근육세포의 재발을 막게 되면 갸름해진 사각턱이 유지되게 되는 것이다”고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