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알쏭달쏭 골프룰]OB지역 자기 볼 쳤을땐?

입력 | 2000-04-09 20:21:00


▼문▼

플레이어가 OB지역에 있는 그의 볼을 스트로크했다. 이런 경우 벌타는?

▼답▼

모두 3벌타에 해당되는 중대한 실수를 저지른 것이다.

일단 OB에 대한 1벌타에 오구를 플레이한 것에 대한 2벌타가 추가되기 때문이다.(규칙15조6)

OB지역에 있는 볼은 더 이상 인플레이(in-play)볼이 아니라 오구이기 때문에 스트로크플레이에서는 2벌타, 매치플레이에서는 그 홀의 패배에 해당된다.

한편 이 경우는 앞서 플레이한 지점 또는 되도록 그곳과 가까운 지점에서 다음 플레이를 하지 않으면 추가 2벌타가 부과돼 무려 5벌타가 된다.

다만 그 바로 앞서 친 것이 티샷이었다면 똑같은 지점이 아닌 티그라운드 내에서만 플레이하면 되고 티 위에 볼을 올려놓아도 된다.

ysahn@donga.com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