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서 결제·리뷰·적립 등 지원 기존 포스 시스템 연동… “간편한 설치” 방문객, 결제 후 바로 키워드리뷰 입력 가능 “가맹점 단골 등 고객 확보 용이·데이터 활용 수익↑”
네이버페이 N페이 커넥트
제품이 설치된 가맹점에서는 네이버 리뷰, 쿠폰, 주문, 포인트 적립 등 기존 검색, 지도, 페이 등을 통해 제공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서비스를 보다 간편하고 즉각적으로 경험할 수 있다고 한다. 네이버페이 측은 “기존에는 결제 후 영수증 촬영 등의 절차를 거쳐 리뷰를 작성하거나 네이버 매장 검색 혹은 지도에서 쿠폰을 다운받아야 했지만 N페이 커넥트가 설치된 가맹점에서는 현장에서 해당 서비스를 바로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N페이 커넥트는 지난 9월 베타 서비스에 돌입해 서울과 수도권, 제주 일부 지역 가맹점에서 필드 테스트와 서비스 점검 절차를 거쳤다. 이번 정식 출시를 통해 현금, 카드, QR, 간편결제, NFC뿐 아니라 작년 3월 네이버페이가 핀테크 업계 최초로 선보인 안면인식 결제 방식인 ‘페이스사인(Facesign)’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광고 로드중
네이버페이 N페이 커넥트를 사용해 키워드리뷰를 남기는 모습
네이버페이는 기기 테스트 기간 동안 매장들로부터 약 2200건의 사전 설치 및 가맹 신청을 접수 받았다. 사전 신청에 맞춰 순차적으로 제품을 설치하고 주요 밴(VAN)사를 비롯해 iM뱅크, 제주은행 등 주요 지방 은행과 협력해 전국의 다양한 오프라인 매장에서 점주와 소비자들이 N페이 커넥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제품은 다양한 지역화폐 결제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네이버페이 측은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페이 N페이 커넥트를 이용해 로그인을 연동시키는 모습
네이버페이 N페이 커넥트를 이용해 결제하는 모습
한편 네이버페이는 오는 19일부터 22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 카페쇼’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올해 24회를 맞은 서울 카페쇼는 아시아 최대 규모 커피 및 F&B 산업 전시회다. 행사장 내 네이버페이 부스를 운영해 N페이 커넥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