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유명 IP를 활용한 새로운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닙니다. 유명 IP일수록 저작권 관리가 매우 까다로운 편이며, 팬들의 기대치가 높다보니 아무에게나 기회를 주지 않기 때문이죠. 웬만큼 알려지지 않은 회사라면 제안해볼 기회조차 얻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유명 IP들이 모두 손잡으려고 하는 곳이 하나 있습니다. 완구 시장의 절대 강자이자, 게임에서도 탄탄한 팬층을 가진 인기 시리즈로 자리잡은 레고 게임 시리즈입니다.
게임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레고_출처 레고코리아
완구 레고를 보면 영화는 물론이고, 게임 캐릭터 등과의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다수 선보이고 있는데요, 지난 1997년 레고 아일랜드로 시작된 레고 게임 역시 레고 무비, 닌자고 무비 등 자체 IP 기반 게임은 물론이고, 유명 IP들과 협업을 통해 만들어진 다양한 후속작들이 꾸준히 발매되면서, 레고 게임 자체가 하나의 장르로 인식될 정도로 폭 넓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게임 평가를 확인할 수 있는 메타크리틱에서 확인해보니, 지금까지 발매된 레고 게임이 총 193종이나 된다고 하네요.
광고 로드중
꾸준히 발매되고 있는 레고 게임들, 평가도 좋은 편이다_출처 메타크리틱
영화보다 더 좋은 반응을 얻은 레고 스카이워커 사가_출처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해리포터 영화를 모두 담은 레고 해리포터 콜렉션_출처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레고 반지의 제왕_출처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그리고 적들을 처치해도 죽는 장면이 나오는 것이 아니라, 실제 레고 완구처럼 레고 부품 분해되는 귀여운 연출이 나오기 때문에 부모 입장에서 아이들에게 부담없이 권해줄만한 게임입니다.
광고 로드중
레고로 변신한 캐릭터들의 모습만 봐도 즐겁다_출처 워너 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영화를 기반으로 한 작품만 있는것도 아닙니다. 레고 게임 시리즈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보니, 유명 게임들도 관심을 보이면서, 소니의 인기 게임인 호라이즌 시리즈와도 손을 잡아 레고 호라이즌 시리즈가 발매됐고, XBOX 대표 레이싱 게임인 포르자 호라이즌4의 DLC로 모든 차량과 맵을 레고로 변신시킨 레고 스피드 챔피언 확장팩이 발매되기도 했습니다. 요즘 넷플릭스의 오징어 게임, 케이팝 데몬 헌터스 등 화제되는 모든 IP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고 있는 포트나이트에도 신규 게임으로 레고 포트나이트가 추가됐네요.
모든 차량과 맵을 레고 블록으로 만들어낸 포르자 호라이즌4 레고 스피드 챔피언스_출처 XBOX
레고 포트나이트_출처 에픽게임즈
게임사들은 유명 IP를 만들어내기 위해 천문학적인 돈을 투자하고 있는데, 레고는 가만 있어도 유명 IP들이 협력하자고 줄을 서고 있으니 정말 행복할 것 같습니다. 완구 시장을 장악한 작은 블록이 게임 시장에서도 황금알을 낳는 거위가 된 것 같습니다.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