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블랑 써밋 74’ 오피스텔 이달 오피스텔 276실 분양… 북항 개발 호재 수혜 단지 부산 지하철 1, 2호선 더블 역세권 출입구부터 화장실까지 호텔식 설계… 천장 높이 2.6m로 개방감 극대화
블랑 써밋 74 조감도. 대우건설 제공
광고 로드중
대우건설은 이달 부산 동구 북항 일대에서 짓는 ‘블랑 써밋 74’ 오피스텔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북항 재개발 등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있는 곳에 들어서는 고급 주거단지다.
부산 동구 범일동에 들어서는 블랑 써밋 74는 대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인 ‘푸르지오 써밋’이 적용된 초고층 단지다. 아파트 3개 동(지하 5층∼지상 최고 69층) 998채와 오피스텔 1개 동(지하 5층∼지상 49층) 276실로 구성된다. 지난해 분양한 아파트에 이어 이달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오피스텔 전용면적은 84∼118㎡다.
광고 로드중
단지 인근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성남초가 있으며 반경 1km에 배정고, 데레사여고 등이 있다. 부산의 중심지인 서면과 가까워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커넥트 현대 부산점’으로 재단장한 현대백화점 부산점, 롯데백화점 부산 본점, 부산진시장, 남문시장 등과도 가깝다.
블랑 써밋 74는 첨단 기술과 안전, 편리함이 결합한 주거 공간으로 지어진다. 실시간 에너지 관리가 가능한 시스템과 월패드를 통해 조명과 난방 제어, 방문객 확인 등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한다. 500만 화소 폐쇄회로(CC)TV와 지문인식 디지털 도어록, 무인 택배 시스템 등도 도입된다. 지하 주차장에는 주차 유도 시스템과 비상벨이 설치된다.
오피스텔 천장 높이는 최대 2.6m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광폭 브러시 강마루와 유럽산 대형 타일 등 고급 마감재를 사용할 예정이다. 드레스룸과 팬트리, 현관창고 등 다양한 수납 특화 설계가 적용된다. 일부 가구에는 침실마다 매립형 붙박이장과 호텔식 건식 세면대가 적용된다.
단지는 통풍과 개방감을 고려해 남향 위주로 배치했다. 호실당 1.7대의 넉넉한 주차 공간이 제공된다. 지하 주차장에서 호실로 바로 진입할 수 있다. 호텔식 출입구 형태인 드롭오프존과 1층 근린생활시설 등이 설치된다. 호실마다 음식물쓰레기 처리기와 바닥 난방이 기본으로 제공된다. 전 층 스프링클러 시스템과 가구별 고효율 난방이 가능한 개별난방 시스템을 적용한다. 호실별 온도제어 시스템과 시스템 청정환기, 3구형 전기쿡톱, 전기오븐, 식기세척기, 냉장고 패키지, 천장형 제습기, 전자 비데 등이 제공된다.
광고 로드중
김호경 기자 kimhk@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