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학생 국내 최다… 교육-학사관리 등 만족도 높아 1000명 동시 접속 가능한 화상세미나시스템 갖춰 사이버대 최초로 서비스품질 평가 7년 연속 1위
광고 로드중
황영희 입학처장
학생 중심 양질의 교육 콘텐츠
한양사이버대는 현재 11개 학부 40개 학과(공유전공 포함)에 재적학생 1만8279명(2022년 4월 기준)으로 사이버대학 중 학생 수가 가장 많다. 석사과정생도 1162명으로 국내 온라인 대학원 중 최대 규모이다. 또한 국내 사이버대학 가운데 전임 교원 수 역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학생들에 대한 책임감 있는 강의 및 관리를 위해 우수교원 채용에도 아낌없는 투자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수 전임교원의 강의 담당비율 역시 국내 사이버대학 중 가장 높다.
광고 로드중
또 한양사이버대는 개교 이래 등록금을 단 한 번도 인상하지 않고 있으며 학생을 위한 장학금 지급 규모를 지속적으로 늘려 2020학년도에는 전년 대비 29억 원이 증가한 226억 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학생 95%가 장학금 혜택(1인당 평균 약 161만 원 장학금 지급)을 받는 것으로 대학 등록금 부담을 낮춰준다.
2만여 명의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
한양사이버대는 재학생 80% 이상이 현직에서 근무하고 있는 전문가로서 최고의 인적 네트워크를 자랑한다. 연령별로는 20대부터 60대 이상까지 다양한데 최근 3년간 10대 및 20대의 비율이 급격하게 높아져 전체 재학생의 50% 이상이 20대로 구성되어 있다.
온라인으로 수강 및 시험이 가능한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PC와 스마트폰이 있으면 세계 어느 곳이든지 한양사이버대학의 학생이 될 수 있다. 실제로 학생들의 거주지를 살펴본 결과 국내를 넘어 미국, 중국, 베트남, 동남아시아를 비롯한 유럽 아프리카 및 남미까지 전 세계 곳곳에서 한양사이버대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경험하고 있다. 또한 이들은 한양사이버대학의 특화 학생프로그램인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의 노하우를 공유할 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전공 관련 분야에서 경험을 전수 받는 등 한양사이버대라는 공통분모 아래서 탄탄한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역할을 해내고 있다.
광고 로드중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사이버대학
한양사이버대에 대한 학생의 만족도는 대외적으로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양사이버대는 사이버대 최초로 한국표준협회에서 매년 발표하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 발표에서 사이버대학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정확성, 전문성, 진정성, 친절성, 적극성, 이용편리성, 외형성, 사회적 가치 차원에서 타 사이버대학 대비 월등히 앞선 평가를 받았다. 이밖에도 ‘대한민국 교육 브랜드 대상’에서 16년 연속으로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그 우수성을 높이 평가받고 있다.
20년을 넘어 새로운 도약과 발전을 계획한다
한양사이버대는 국내 1등 사이버대학에 안주하지 않고 세계의 온라인 고등교육기관으로 발전하기 위해 새로운 비전 설정 및 목표와 세부 실천과제를 정립하고 있다. 이를 위해 ‘HYCU Next VISION 2030+’라는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였으며 올해 말 세계적인 석학들과 온라인 교육의 미래에 대한 확장성 높은 국제 콘퍼런스를 준비 중이다. 한양사이버대는 국제 콘퍼런스를 통해 국내를 넘어 세계적 온라인교육의 발전에 다양한 화두를 던지고 이에 대한 미래 온라인 교육에 대한 청사진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한양사이버대는 6월 1일부터 2022학년도 2학기 학부 신·편입생 모집을 진행할 예정이다. 2022학년도 2학기 각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는 유선상담은 한양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카카오톡 상담은 ‘한양사이버대학교’ 채널 친구 추가 후 대화하기를 선택하여 문의하면 된다.
광고 로드중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