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부권 대표 비즈니스 중심지로 주목받고 있는 광교신도시에 기업들이 몰리고 있는 가운데, 광교호수공원 앞 오피스 타워 ‘광교 SK뷰 레이크’가 얼마 남지 않은 핵심 업무타워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광교 SK뷰 레이크’가 위치한 광교신도시는 경기권 대표 자족신도시로 최첨단 산업단지인 광교테크노밸리의 입주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상황이다. 업계에서는 광교테크노밸리로 몰린 수요가 향후 조성을 앞둔 경기융합타운 일대로 옮겨가고 있으며, 경기융합타운과 기업간 클러스터 효과가 기대되는 오피스에 수요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오피스 수요가 집중되고 있는 광교호수공원 일대
광고 로드중
수원 컨벤션센터와 인접한 광교 SK뷰 레이크
입주기업 임직원과 방문객들을 위한 부대시설도 다양하다. 중간층인 24층에는 야외 전망대와 다양한 규모의 회의실을 제공하고 있고, 지하 2~3층에는 피트니스 센터, GX룸, 헬스케어센터, 사우나실, 휴게실, 수면실, 탁구장 등의 휴게, 운동시설도 마련돼 있다. 무인택배함, 자전거 전용주차장, 바이크 스테이션, 전기차 중전소 등의 등의 시설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광교SK 뷰레이크’는 2023년 경기융합타운 조성 후 발생할 추가적인 주변 업무시설의 수요를 끌어들일 수 있는 마지막 핵심 업무타워로서 가치가 높다. 또 향후 광교 신도시의 비즈니스 중심지는 물론, 안정적인 상권까지 갖춘 명실상부한 광교신도시의 랜드마크로 거듭날 전망이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광고 로드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