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행영 입학학사처 처장
모집 학과는 △자연과학계열의 호텔조리과, 애완동물과, 뷰티아트과, 식품영양과 △보건계열의 응급구조과(3년제), 간호학과(4년제) △인문사회계열의 경영과, 사회복지행정과, 항공관광과, 유아교육과(3년제), 호텔경영과, 상담아동청소년과, 사회복지상담과, 글로벌융합복지과 △공학계열의 인터넷정보과, 자동차과, 소방안전관리과, 스마트자동차과이다.
서정대는 ‘힘을 기르자’는 설립 철학으로 2003년 개교 이래 지속적으로 교육환경을 개선해왔다. 특히 최우수 국가자격 취득자 및 기술 교육의 최고봉인 38명의 기능장을 양성하고 127명의 공무원을 배출하며 명문 직업교육의 최고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서정대는 무엇보다 ‘취업에 강한’ 대학이다. 교육부의 집계에 따르면 서정대의 취업률은 71.1%(2018년)로 전국 대학 평균 취업률 67.7%를 크게 웃돈다. 수도권 북부 지역에서 최상위 수준이다.
광고 로드중
조리, 제과, 뷰티, 자동차 등 4대 기능 분야의 경우 최고 권위자인 ‘명장(名匠)’ 4명(호텔조리과 문문술, 호텔조리과 이준열, 뷰티아트과 김교숙, 자동차과 김웅환 교수)이 최고 수준의 실무교육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응급구조사 시험에서는 지난 10년 동안, 간호사 시험은 7년간 100% 합격의 신기록 행진을 계속하고 있다.
2003년 신입생 472명에서 2020년 4월 기준으로 5412명이 재학하는 대학으로 짧은 기간에 괄목할 만한 큰 성장을 했다. 서정대 측은 “‘젊고 강한 대학’으로 산업 트렌드와 직업의 변화를 반영해 관련 전공을 신·증설하는 등 발 빠른 변신을 해왔다”고 말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