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럴 홀리데이룩
스테이케이션은 ‘머물다’의 의미인 ‘stay’와 휴가의 ‘vacation’을 합친 신조어로, ‘멀리 떠나지 않고 한곳에 머무르는 여행 트렌드’를 말한다. 집에만 있는 집콕을 포함해 호텔, 캠핑장과 같은 한적한 공간에서 즐기는 여행이 모두 포함된다.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올해 여름휴가 선호도 역시 국내 여행(27%), 호캉스(20%), 집콕(17%) 순인 것으로 나타났다.
배럴핏 뮤즈 한소희가 착용한 ‘이지레깅스’
광고 로드중
호캉스는 멀리 나가지 않고 집이나 집 근방에서 휴가를 보내는 스테이케이션의 일종으로, 호텔에서 바캉스(휴가)를 보내는 것을 지칭한다. 꼭 여행을 가는 것이 휴가가 아니라, ‘휴식=휴가’라고 인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특급 호텔에서는 기본 숙박과 함께 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는 패키지를 선보이며 ‘호캉스족’ 유치에 나섰고 이와 함께 근교 숙박, 수영장 관련 용품에 대한 문의와 수요가 늘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휴가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에 맞춘 팝업스토어가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진행된다.
광고 로드중
한편 배럴에서는 대한민국 서핑의 성지인 강원 양양에서 배럴서프스쿨을 운영하는 등 여름휴가를 계획 중인 소비자들을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이번 팝업스토어는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 1층에서 7월 20일부터 8월 6일까지 진행한다.
배럴 콘셉트 스토어 배럴핏+워터+스윔+코스메틱
바캉스 베스트 아이템 Full 라인 전개(7월 20일~8월 6일·본점)
트래블메이트 특집전(캐리어, 보스턴백, 백백, 워시팩 등 여행 편의용품
최대 50% 할인, 캐리어 6만 원 한정 판매(7월 17~21일·본점)
롯데백화점 김광희 남성스포츠팀장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특별 여행 주간에 맞춰, 국내 여행 소비 진작 및 국내 관광업계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여행 트렌드 변화에 따라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했으니, 롯데백화점과 함께 안전하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