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아르헨 출신 축구선수 ‘살라’ 탑승한 비행기 실종…애도의 노란튤립 물결

입력 | 2019-01-23 14:52:00


영국해협에서 실종된 경비행기에 아르헨티나 출신의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축구선수 에밀리아노 살라(28)가 탑승했던 것으로 전해지며 팬들의 애도가 이어지고 있다.

22일(현지시간) 가디언은 전날 밤 실종된 경비행기 파이퍼 PA-46에 탑승한 두 사람 중 한 명이 축구선수 살라라고 보도했다.

영국 건지 지역 경찰은 트위터를 통해 “비행기의 위치를 파악할 수 없다”며 “비행기가 바다로 떨어졌다면 불행히도 지금 단계에선 (실종자들의) 생존 가능성이 희박하다”고 밝혔다.

스트라이커인 그는 최근 영국 웨일스의 카디프시티와 1500만파운드(약 220억원) 규모의 영입 계약을 체결했다.

사고 당시 살라는 프랑스 프로축구팀인 FC낭트를 떠나 새 소속팀으로 이동하고 있던 것으로 전해졌다. 살라는 22일부터 카디프시티에서 훈련을 시작할 예정이었다.

수백명의 팬들은 낭트에 위치한 루아얄 광장의 분수대에 FC낭트의 색이었던 노란 튤립을 올리며 애도를 표했다.

카디프시티 CEO 켄 추는 “좋은 소식을 위해 계속 기도할 것”이라며 “비행기가 실종됏다는 소식을 듣고 매우 큰 충격을 받았다. 우리는 살라가 어젯밤 카디프에 도착할 것으로 예상했다”고 말했다.

낭트의 발데마르 키타 회장은 “살라는 나의 친구이자 가족이다. 나는 여전히 희망을 갖고 있다. 그는 싸움꾼이다. 아직 끝난 게 아니다”며 그의 생존을 기원했다.

살라는 지난 2015년 보르도에서 낭트로 이적한 후 모두 42골을 넣은 선수다. 낭트는 이번 사고로 23일로 예정된 경기를 연했다. 카디프시티도 훈련을 취소했다.

경찰 당국은 항공기 5대와 구명선 2대를 투입해 수색 작업을 펼치고 있다.

【서울=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