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3D융합산업협회, 직장인 대상 BIM 구축 및 활용 무료교육 실시

입력 | 2016-12-13 15:52:00


3D융합산업협회(3DFIA)는 고용보험에 가입된 직장인을 대상으로 BIM(빌딩정보모델링) 구축을 위한 레빗(Revit·건물 정보 모델링 설계·문서 시스템) 무료교육을 20일(화)부터 3일간(총 24시간) 집중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다.


모든 과정이 100% 실습 교육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의에서는 BIM의 개념부터 시작해 △분류체계 및 속성정보의 입력과 활용 △건축분야 도메인별 정보모델 데이터 호환성 △BIM 라이브러리 제작가이드 △인터페이스 이해 및 데이터 구축 기본 △기본 모델링 구축 △정보 및 도면 추출 △품질 및 오류 검토 등 현장 사례를 중심으로 교육한다. 특히 기존 건축설계 현장에서 활동 중인 재직자의 BIM 활용기법 배가를 통한 직무능력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이수자에게는 교육 이수증을 수여하며, 무료교육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3D융합산업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3D융합산업협회는 해당 강의 외에도 △드론을 활용한 3D지형도 제작과 시설물 안전진단 △증강현실기술의 건축적 활용기법 △건축 인테리어 입체영상 제작 및 3D프린팅 활용 등 건설 분야에서의 3D융합기술 확산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동아닷컴 교육섹션 최송이 기자 songi12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