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에몬스가구 조성제 사장(왼쪽)이 백수현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1위 기업’ 인증패를 받고 있다. 사진제공=에몬스가구
광고 로드중
‘표정있는가구’ 에몬스(대표이사 회장 김경수)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16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 됐다고 29일 밝혔다.
인증 수여식은 지난 27일 을지로 서울 롯데호텔에서 한국표준협회 백수현 회장을 비롯해 수상업체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고객의 만족도와 제품(서비스) 특성을 반영하여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로 해당기업의 제품(서비스)을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서비스)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여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지난해에 이어 5년 연속 가정용가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광고 로드중
2016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기업 엠블렘
에몬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깊은 결과라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한편, 1979년 설립된 에몬스는 37년 동안 미래형 디자인 창조, 제일주의 추구, 자연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기업이념으로 한국 가구산업을 이끌어 오고 있다.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