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특별공급, 18일 1순위, 19일 2순위 청약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2차 주변 떳다방
견본주택 주변은 북새통을 이뤘다. 동탄신도시 공동견본주택촌 주차 시설이 꽤 넓었지만 길게 늘어선 차량 행렬로 주차하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고 모델하우스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했다. ‘떴다방’과 타 단지를 알리기 위해 몰려든 홍보부스 등도 대거 등장해 견본주택 주변은 매우 혼잡했다.
성재호 분양소장은 “동탄2신도시에서 ‘더샵’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 당초 예상했던 방문자 수보다 훨씬 많은 인파가 몰려 준비해 놓은 카탈로그를 부랴부랴 추가 인쇄했고 주말 내내 저녁 8~9시까지 연장 오픈했다”고 말했다.
광고 로드중
동탄신도시 거주 중인 김 모 씨(35.여)는 “동탄신도시 아파트가 노후화돼서 새 아파트를 알아보고 있었다” 며 “동탄2신도시에는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 1차 아파트 평이 너무 좋아 관심을 가지게 됐고 2차는 주변 유치원·초·중·고교가 인접해 있는 게 가장 마음에 든다”고 말했다.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서 왔다는 강 모 씨(38,여)는 “수서발 SRT가 개통되는 동탄2신도시에 예전부터 관심이 많았다”며 “동탄2신도시 분양 열기가 어떤 지보기 위해 찾았는데 생각했던 것보다 사람들이 많아 놀랐다”고 말했다.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2차 견본주택 입장을 기다리는 예비 청약자들 (자료:포스코건설)
청약 일정은 17일 특별공급, 18일 1순위, 19일 2순위다. 당첨자 발표는 25일이다. 입주예정은 2018년 7월이다.
정우룡 동아닷컴 기자 wr101@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