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安, ‘양적완화 긍정 검토’ 朴대통령에 “양적완화 뭔지 모를 것 같은데요. 아유 참…”

입력 | 2016-04-27 09:40:00

사진=동아일보DB


안철수 국민의당 상임 공동대표가 박근혜 대통령에 대해 “양적완화가 뭔지 모를 것 같다”고 말하는 모습이 포착됐다.

안 대표는 26일 경기도 양평에서 개최한 국회의원 당선인 워크숍에서 김상조 한성대 교수로부터 부실기업 구조조정과 양적완화 등에 대한 강연을 들은 뒤 이 같이 말했다.

그는 강연이 끝난 뒤 옆에 있던 박지원 의원을 향해 “박 대통령이 양적완화가 뭔지 모를 것 같은데요. 아유 참…”이라고 웃으면서 농담을 건네는 모습이 포착됐다.

앞서 천 대표에게는 “너무 경제를 모르는 사람이 청와대에 앉아있어 가지고… 경제도 모르고 고집만 세고…”라며 박 대통령을 겨냥한 듯한 발언도 했다.

박 대통령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언론사 편집·보도국장들과의 오찬 간담회에서 새누리당 강봉균 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의 한국형 양적완화 정책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해야 한다는 입장”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안 대표는 또한 박 대통령이 여야정 협의체 정례화와 3당 대표 회동에 대한 긍정적 뜻을 밝힌 데 대해서도 “늦게나마 여야정 협의의 필요성에 대해서 인식하신 것은 다행”이라면서도 “근본적인 생각이 바뀌지 않으면 생산적인 결과를 얻지 못할까봐 우려된다”고 밝혔다.

동아닷컴 디지털뉴스팀 기사제보 dnews@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