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동안 가볼만한 해외여행지
투어2000 시드니·발리 패키지의 호주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야경(맨 위 사진). 하나투어 캄보디아 패키지의 앙코르와트 사원(가운데 사진).하나투어 서유럽 4개국 패키지에 포함된 파리 루브르박물관(맨 아래 사진).
○ “여행도 교육”이라 생각하는 부모라면
광고 로드중
유서 깊은 유적지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박물관을 둘러보는 유럽 4개국 투어 패키지도 눈여겨볼 만하다. 영국 런던에서는 세계 3대 박물관으로 꼽히는 대영박물관과 버킹엄 궁전, 웨스트민스터 사원을 구경하고, 프랑스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과 베르사유 궁전 등을 돌아본다. ‘유럽의 지붕’이라 불리는 스위스 융프라우의 설경과 이탈리아의 로마, 피렌체, 베네치아 등 유명 관광도시들을 둘러보는 코스다.
○ ‘휴양’ 원하면 고급 리조트로
자녀가 어려서 돌아다니기 힘들거나, 여행만큼은 무조건 쉬어야 한다고 생각하는 이들을 위해 편리한 부대시설을 갖춘 고급 휴양 리조트 패키지도 추천한다.
모두투어는 아동 동반 가족을 위한 ‘스마트키즈’ 여행 상품으로 필리핀 세부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리조트 패키지를 선보였다. 세부의 ‘제이파크 아일랜드 리조트’ 패키지를 이용할 경우 워터파크와 이어져 있는 해변에서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12세 미만 아동은 패키지 가격의 절반만 받는다. 코타키나발루의 ‘수트라하버 마젤란 리조트’ 상품을 이용할 경우 바다가 보이는 방으로 무료 업그레이드를 해 준다. 동반 아동이 없는 경우 이 패키지를 이용할 수 없다.
○ 관광·문화 체험 두 토끼 다 잡으려면
세계적 명소 관광과 함께 휴양도 하고 싶다면 투어2000의 추천 상품을 눈여겨보자. 사단법인 한국여행업협회가 우수 여행 상품으로 인증한 호주·인도네시아 6박 8일 패키지는 시드니와 발리를 두루 둘러볼 수 있는 알짜 패키지다.
광고 로드중
여행박사는 일본 오사카 3박 4일 ‘키즈투어’ 패키지를 추천한다. 오사카부터 교토, 나라를 모두 둘러보는 일정으로 시내 관광만으로는 부족하다고 느끼는 이들을 위해 일본 역사 유적지까지 방문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오사카 주택 박물관에서는 기모노 체험을 해볼 수 있고, 교토의 청수사에서는 일본 전통문화를 체험하는 코스도 마련돼 있다. 수족관인 해유관과 유니버설 스튜디오, 스파월드 등 다양한 즐길 거리들로 구성돼 있다.
최고야 기자 bes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