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동후디스
‘후디스 그릭’은 신선한 우유를 농축한 후 발효시켜 단백질과 칼슘은 우유보다 2배 풍부하면서도 칼로리는 낮아 다이어트는 물론 건강에도 좋다. 일동후디스 제공
실제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많은 사람이 강 씨와 같은 고민을 하곤 한다. 단시간 극심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는 경우 특히 더 그렇다. 하지만 다이어트도 좋지만, 건강과 탄력을 지키는 것이 중요하다.
올여름 건강하면서도 날씬한 몸매를 가지고 싶다면 그릭요거트에 주목하자. 단백질과 칼슘은 우유보다 2배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낮은 그릭요거트가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광고 로드중
국내에서도 그릭요거트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일동후디스에서 나오는 ‘후디스 그릭’은 그리스 전통의 홈메이드 개별 발효 방식으로 만든 제품이다. 안정제와 색소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쓰지 않았고 신선한 우유를 농축한 후 각각의 용기에 담아 발효시켰다. 단백질과 칼슘의 함량이 우유의 2배이며 1500억 마리 이상의 생유산균(80g 기준)이 담겨있다. 거꾸로 들어도 흘러내리지 않을 만큼 진하고 단단하다.
최근 유기농 원유와 유산균만으로 만든 ‘후디스 오가닉 그릭 퓨어’와 한국인의 입맛에 맞춘 ‘후디스 그릭 오가닉 네이처’, 서너 명이 함께 먹을 수 있는 450g 대용량 가정용 ‘후디스 그릭 플레인’, ‘후디스 그릭 무설탕 저지방’을 출시했다.
그리스에서 전통 발효유를 만드는 방법은 우유를 농축 발효시키는 ‘농축 방식’과 발효 후 유청을 짜버리는 ‘여과방식’ 등 두 가지가 있다. ‘후디스 그릭’은 농축 방식으로 만든다.
유청을 짜버리면 단백질과 칼슘, 비타민 등 영양성분이 없어질 수 있다. 반면 농축 방식은 우유를 그대로 농축해 만들기 때문에 필수 영양분을 골고루 섭취할 수 있어 건강 관리에 도움이 된다.
광고 로드중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여름철 다이어트를 무리하게 하면 영양소가 결핍돼 건강을 해칠 수 있다”며 “단백질, 칼슘 등 우유 영양분이 골고루 함유된 ‘후디스 그릭’과 같은 그릭요거트를 섭취하면서 적당한 운동으로 체력 관리를 한다면 다이어트에 성공하면서도 건강함을 지킬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지은 기자 smile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