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명진 원장
광고 로드중
■ 이지스한의원 석명진 원장
우리는 흔히 입 속에 염증이 생긴다면 피곤해서 생기는 현상이겠거니 하고 생각해버린다. 하지만 그 입 속 염증인 구내염 증상이 일시적이지 않고 만성적으로 나타난다면 피곤함으로 인한 과로 증상이라고 생각할 것이 아니라 면역체계가 무너져서 생기는 베체트병을 의심해보는 것이 좋다.
베체트병은 우리 신체의 면역력이 저하되어 있을 때 발병하는 질환을 말한다. 이 질환의 증상으로는 입안이 허는 구내염을 동반하고 질환이 진행될수록 신체 곳곳에 염증이 퍼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이처럼 베체트병을 방치한다면 안구나 다른 장기, 그리고 관절 등에 이르기까지 증상이 나타나서 실명이나 혹은 생명까지도 위험에 처할 수 있어 보다 빠르게 전문적인 치료를 해주어야 한다.
광고 로드중
이지스한의원의 AIR프로그램은 한 가지 방법으로 치료하는 것이 아니라 면역탕약, 면역봉독약침, 왕뜸, 진수고 등으로 구성되어 있어 환자의 증상이나 상태에 효율적인 치료를 선택하여 효과적으로 치료를 시행한다. 총 치료기간은 1년 정도가 걸리며 치료 후에는 환자가 스스로의 관리로 더 이상 질병이 재발되지 않도록 해주고 있다.
베체트병을 AIR프로그램으로 치료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평소에 올바른 생활습관으로 질환을 예방하는 것도 치료만큼이나 중요하다. 베체트병을 예방해주기 위해서는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인 기름기가 많고 짠 음식보다는 담백하고 영양분이 골고루 담긴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당근이나 호박과 같은 채소나 과일을 섭취해주어야 한다. 이처럼 영양섭취가 중요하다. 또 규칙적인 생활과 적절한 운동을 통해 신체의 면역력을 길러주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다.
이지스한의원 석명진 원장|동국대한의대 수석 입학·동국대한방병원 수련의 수료·기림한의원 원장 역임·월드한의원 원장 역임·척추신경추나학회 정회원·대한약침학회 정회원·심안맥진학회 정회원·대한중경의학회 정회원·한방자가면역학회 정회원·동국침구학회 회장역임
[스포츠동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