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윈도XP 서비스 지원이 곧 종료될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MS)에 따르면 오는 8일까지 윈도XP 기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핵심 보안서비스는 7월 14일까지 연장하지만 윈도XP 자체 패치 및 업데이트는 8일을 기해 모두 종료를 앞두고 있다.
광고 로드중
한국MS은 상위 버전 OS 업그레이드를 위해 4단계 준비 과정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먼저 현재 사용 중인 OS를 확인한 후 업그레이드 방법을 결정, 호환성 테스트를 거친 뒤 데이터 백업을 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우선 제어판 시스템 항목이나 웹사이트 엠아이XP(www.amIXP.co.kr)에 들어가 사용 중인 OS 버전을 확인하고 하드웨어를 교체할 것인지 윈도만 업그레이드할 것인지 결정해야한다.
또한 하드웨어 교체 시 시중에서 판매하는 울트라북, 윈도 태블릿 등 컨버터블 제품이나 올인원을 비롯한 여러 형태의 윈도 디바이스를 구입하면 된다.
OS만 업그레이드 하려면 윈도8 업그레이드 도우미(http://bit.ly/PeCFJw)를 내려 받아 사용 중인 PC가 윈도8 시스템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지 따져본다.
기업 이용자일 경우 윈도 호환성 센터(http://bit.ly/1fohMWd)에서 PC, 앱, 연결된 장치 등이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확인하고 다양한 정보나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광고 로드중
동아오토 기사제보 car@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