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과정인 ‘Dongguk MBA’는 글로벌 역량을 배양하는 것이 목표다. 대표적 예로 미국 텍사스대(The University of Texas at Dallas·UTD)와의 복수학위제도를 들 수 있다. 본교 MBA 재학생에게는 UTD 경영대학원 입학시험인 GMAT가 면제되며 국내 MBA 수업료보다 저렴한 수준으로 교육받을 수 있다. 중국 중산대와도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광고 로드중
이영면 원장
Pharm-MBA는 급변하고 있는 제약 및 약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할 목적으로 개설됐다. 최근 동국대가 의료기기특성화대학원을 유치해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의약품마케팅, Health Technology 경영, 의약산업정책, 의약경영전략 등의 다양한 전문과목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나 보건복지부 등과 같은 공무원은 물론이고 제약회사 화장품회사 의료기기회사 의료기관 약국 근무자들이 재학 중이다. 주경야독으로 제약 및 약업 분야의 지도자 꿈을 키워가고 있다.
Leadership MBA는 정치 경제 정부 교육 안보 등 한국 사회의 각 분야를 이끌어갈 리더육성을 위해 개설된 국내 최초의 리더십 전문대학원 과정이다. 서양의 리더십 이론과 기법, 한국의 문화와 특성을 반영한 한국적 리더십 교육을 위한 사례연구와 실습, 학제 간 융합능력 개발 등 다양한 교육과정으로 운영되고 있다. 또 리더십 강사, 리더십 컨설턴트, 리더십 프로그램 개발 전문가로서 자기개발도 가능하다.
광고 로드중
특히 Full-time MBA는 첫 학기에는 전원 장학, 둘째 학기부터는 성적에 따라 20∼100% 감면의 혜택을 제공한다. 산학협력장학은 동일 직장 재직자를 추천하면 적용된다. 수업은 지하철 3호선 동대입구역에 위치한 동국대 경영관에서 월 수 금 토요일에 열린다. ‘셀러던트’ 직장인을 위해 주중에는 2교시 수업을 운영해 주중 이틀 수업만으로 공부할 수 있고 계절학기를 활용해 3학기 만에 조기졸업도 가능하다.
특히 경영대와 함께하는 동국대 MBA, 즉 Dongguk Business School은 2012년 7월, 세계적인 경영교육 인증기관인 국제경영대학발전협의회(AACSB)로부터 경영교육 국제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국제인증으로 학부(Undergraduate), 석사(MBA), 박사(PhD) 과정 등 경영학 학위 전 과정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은 2014학년도 전기 신입생 원서접수를 10월 10일∼11월 12일 홈페이지(mba.dongguk.edu)를 통해 진행한다. 궁금한 점은 전화(02-2260-8884∼5)로 문의하면 된다.
전주영 기자 aimhigh@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