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로드중
원더걸스 예은이 투표 인증 사진을 공개했다.
예은은 19일 오전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아…얼굴이 팅팅 부어서 고개를 못들겠네요. 아무튼 투표하고 왔어요! 이거…저에요…ㅋㅋ"이라는 글과 사진 한 장을 올렸다.
사진 속 예은은 투표소에서 투표 인증 사진을 찍고 있다. 예은은 영하 10도의 추운 날씨지만 두터운 아우터로 하의실종 룩을 선보였다. 눈에 띄는 것은 "얼굴이 부어서" 모자를 쓰고 고개를 숙인 예은의 얼굴을 볼 수 없는 것.
광고 로드중
이에 앞서 예은은 박진영과 글을 주고 받으며 투표를 독려했다.
예은은 "혹시 지금 아직도 집에서 밍그적 밍그적 거리면서 투표할지 말지 생각하시는 분 계신가요? 저와 함께 갑시다! 민주주의라는 제도는 투표율이 낮으면 절뚝거리고 비틀거려요ㅠㅠ 일어납시다. 갑시다~!! 투표하신분은 자랑해주세요. 하신분~~~?^^"이라는 박진영의 글에 " 전지금 파주로 고고싱~우리도 투표 인증하신 분들 추첨해서 사인CD 드리는 거 어때요! 투표 독려 이벤트!"라고 글을 남겼다.
이에 박진영 역시 "일단 투표장에서 만나는 분 다 사진 찍어드리기~! 자동차는 휘발유로 가고 노래는 공기로 가고 민주주의는 투표로 갑니다~! 자 갑시다!"라며 거듭 투표를 독려했다.
이 밖에도 아이유, 신민아, 최희 아나운서, 정인영 아나운서, 달샤벳, 하하 별 부부, 이효리, 윤은혜, 이준기, 브라운아이드소울 정엽, 개그우먼 김미화, 김제동, 2AM 임슬옹, 류현경, 레인보우 지숙 등이 SNS를 통해 투표를 독려했다.
광고 로드중
선거권은 1993년 12월20일 이전 출생자인 19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에게 주어지며 투표 장소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와 포털사이트를 통해 알 수 있다.
한편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오전 11시, 투표율은 유권자 4050만7842명 중 1069만1562명이 투표해 26.4%를 기록했다.
<동아닷컴 대선 특별취재팀>
임동훈, 박영욱, 유정선, 국경원, 오세훈, 홍세영 기자
사진출처|예은 트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