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사이버대학교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구축하기 위해서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차세대 이러닝 시스템인 ‘SCU Learning WAVE’를 도입해 교수와 학생, 학생과 학생 간 쌍방향 토론이 활발하게 진행되도록 하고 있다. 또 컴퓨터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PDP 넷북을 통해서도 강의를 볼 수 있다. 이 시스템은 지난해 이러닝 국제대회인 ‘IMS Learning Impact Award’에서 은상을 수상했다.
광고 로드중
세계 명문대학과의 학술 교류도 활발하다. 서울사이버대는 스웨덴 스톡홀름대, 존스 국제대를 비롯해 중국 러시아 태국 싱가포르 등의 유명대학과 학술 교류협정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미국 캐나다 중국 일본 뉴질랜드 등 17개 국가의 교류 대학에서 200여 명의 학생이 수업을 듣고 있다.
지난해 교과부로부터 사이버대 특수대학원 설립을 승인받으면서 석사학위 취득도 가능해졌다. 지난해 전기 대학원 경쟁률은 평균 5 대 1로 사이버대학원 중 최고 수준이었다.
2013학년도 신·편입생은 12월 1일부터 모집한다. 모집 정원은 정원 내 3934명, 정원 외 3895명. 정원 외 전형은 △산업체 △군위탁생 △장애인 △북한이탈주민 △재외국민 및 외국인 등 다양하다.
입학원서는 홈페이지(www.iscu.ac.kr)에 접속해 작성하면 된다. 학업계획서 60%와 학업준비도검사 40%를 반영해 뽑는다.
광고 로드중
강인 총장
장학금 규모는 총 53억 원. 지난해 기준으로 재학생의 63.5%가 혜택을 받고 있다. 이번부터 사회적배려대상자에게는 입시 전형료를 전액 면제해 준다. 전문계 고교나 전문대 졸업자 등을 포함한 특기자, 직장인이나 전업주부, 농어촌 거주자에 대한 장학금 지원도 확대한다.
입학에 관련된 문의 사항은 서울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apply.iscu.ac.kr)에서 하면 된다. 02-944-5000
최예나 기자 yena@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