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형 레인지로버 SUV. 사진=카스쿠프
광고 로드중
랜드로버가 14일(현지시간) 2013년 형 레인지로버를 영국에서 정식으로 공개했다.
신형 레인지로버는 현행모델보다 크지만 무게는 한층 가벼워진 현대적인 외형을 갖춘 고급 SUV다.
신차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전체가 알루미늄으로 만들어진 모노코크(차체와 차대가 일체가 된 차의 구조) 차체다. 전방과 후방 섀시 구조 또한 모두 신형 알루미늄으로 구성됐다. 덕분에 스틸로 만들어진 기존 모델보다 39%(평균 420kg)가량 무게가 줄었다.
랜드로버 측은 “신형 알루미늄 플랫폼은 성능과 민첩성에 있어서 엄청난 향상을 이뤘고 연료경제성 및 탄소배출량 감소를 가져왔다”며 “완전한 재설계를 거친 사각의 에어 서스펜션(공기 스프링)을 적용해 더 자신감 있는 코너링 및 자연스럽고 직관적인 스티어링의 느낌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광고 로드중
랜드로버 측은 “미국 사양의 경우 자연흡기 5리터 V8엔진을 장착해 318kg이 가벼워 질 것”이라 언급했다. 유럽 시장용 모델에는 새로운 수퍼차저 V8 가솔린 엔진, 3리터 TDV6, 4.4리터 TDV8 엔진이 탑재된다.
모든 사양에는 8단 자동 변속기가 적용되며 운전자가 추가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센터콘솔 하단 부분에 로터리 노브 기능을 제공한다.
2013년 형 레인지로버는 오는 9월부터 주문 가능하며 12월 북미지역에 최초 공급될 예정이다. 그 외 국가에는 2013년 초반에 공급된다.
가격을 포함한 자세한 사항은 다음달 29일부터 열리는 파리모터쇼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광고 로드중
▶충격! 충돌시험 결과 “독일차 최악!” 쏘나타는?”
▶마티즈 브레이크 자꾸 밀린다 했더니…”
▶앙심 품고 車바퀴 훼손…결과는 피가 ‘철철’”
▶인상적인 2014년 형 현대 i10, 美서 최초 포착!”
▶신세경, “김수현, 남자로 보인 적?” 물었더니…”
▶정은지, 과거 공개 ‘성시경 닮은꼴?’ 반전이네”
▶조윤희 “이희준이 클럽가자고 졸라” 폭탄 고백”
▶현영, 결혼 5개월 만에 득녀 ‘당분간 육아 전념’”
▶공유·이나영·유지태의 각별한 車사랑…르노삼성 새 CF 공개”
▶기아車, 2015년 상반기 무려 7개의 모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