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과자의 도시 천안에 위치한 원조 학화호두과자는 3대를 이어온 전통있는 곳답게 광덕산과 태조산, 각원사 등 천안의 명소와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 최고의 제과 기술자였던 심복순 할머니의 부군인 故조귀금 할아버지에 의해 처음 만들어진 학화호두과자는 철 좋은 호두와 가마솥 앙금으로 영양가 높은 먹거리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순수 팥만을 선별해 가마솥에 여러 번 삶아낸 앙금은 학화호두과자의 맛을 결정짓는 가장 중요한 재료다. 앙금이 쉬지 않도록 적당량을 찬물에 여러 번 걸려 내며 완전히 식히는 만큼 양질의 앙금을 고집해왔다.
또한 일일이 수작업을 통한 호두과자 공정은 직접 견학 할 수 있도록 만들어 아이들의 교육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학화호두과자는 호두과자회사로는 최초로 뉴스전문채널 YTN 광고에 이어 교통방송, KBS AM/FM, MBC AM/FM, 기독교 방송 등 6개 이상의 라디오 광고를 방영하고 블로그나 미니홈피, 카페 등에 상품후기를 올려주는 모든 이에 한해 학화호두과자를 무료로 배송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홍보사업에도 집중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한국은 물론 해외수출시장까지 넓혀 한국의 먹거리를 세계에 알리고자 노력하고 있다고 학화호두과자 관계자는 전한다.
원조 학화호두과자 구입 및 공정 견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hodo1934.com)를 통해 알 수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