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전액 무이자, 계약금 정액제, 발코니 무상확장(일부)-중앙대 제3캠퍼스 및 대학 병원 들어설 예정
검단 현대 힐스테이트 4차는 최근 발표된 DTI 규제대상에서 제외됨에 따라 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이 자유롭고, 향후 입주 시 담보대출 전환 시에도 DTI 규제에서 제외됨에 따라 수요자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계약이 속속 진행되고 있다.
민간아파트에 대한 분양가상한제가 4~5월 폐지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분양가상한제가 마지막으로 적용된 경쟁력 있는 분양가 아파트라는 인식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선택이 집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중앙대 제3캠퍼스 및 1000병상 크기의 대학병원이 들어설 예정이라는 점이 인근 아파트 매물이 사라지는 등 투자 문의가 잇따르고 있는 이유 중에 하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대학가 주변은 임대차 수요가 집중돼 있어 불황기에도 집값이 강보합세를 보인다. 특히, 요즘처럼 집 구입이 망설여지는 수요자라면 수요층이 확보된 대학가 주변을 눈여겨 볼 만 하다고 말한다.
현대건설이 인천 검단신도시의 관문인 당하지구에 짓는 ‘검단 힐스테이트 4차’는 지하 2층∼지상 15층 10개동 규모에 전용면적 △107㎡ 288세대 △115㎡ 210세대 △127㎡ 90세대 등 총 588세대로 구성됐다.
2014년 개통예정인 인천 지하철 2호선 백석역(가칭)에서 불과 100여 미터 거리인 ‘초역세권’ 단지로 인천국제공항철도 김포공항~서울역 구간이 개통되면서 백석역에서 출발하여 검암역 환승시 서울역까지 3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등 인천공항철도 개통의 최대수혜 단지로서의 프리미엄 이외에도, 제2외곽순환도로(검단 I.C 예정) 및 공항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의 진출입이 용이한 사통팔달 도로망을 갖추고 있다.
또한 김포신도시, 송도.청라.영종 경제자유구역과 인접해 있으며, 인천 지하철 1호선이 연장되면 인천 및 서울로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일산대교가 최근 개통됐으며 김포고속화도로도 2011년 개통 예정이다.
검단 힐스테이트 4차는 10개동 전부 남향위주의 탑상형으로 배치해 일조권과 조망권이 뛰어나다. 또 가구당 1.62대를 주차할 수 있다. 주차장은 지하로 배치해 차량과 보행자의 동선을 분리했다. 또 휴게소와 어린이놀이터, 수경시설 등 옥외시설과 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멀티코트, 북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도 조성된다.
분양문의: 1588-6544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