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 프랜차이즈 창업가능한 친환경 유기농제품 대형마트와 연계 판매 계획
백화점에서 최고급 얼리지않는 생참치를 판매하고 있는 농업회사 온누리비젼(주)(대표 배문휴, www.onnuri-vision.com)은 2011년 신규사업을 대외적으로 발표하고 2011년 04월부터 국내 대형마트내에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라고 한다. 생참치 전문회사로서 선두주자로의 자리매김과 동시에 친환경, 유기농관련 전문 농업회사로서의 성장도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갓 잡은 생참치를 직수입하여 바로 판매하고 있는 회사로서 생참치라는 명성에 걸맞게 신선도를 유지하기 위해 온도 조절과 운반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으며 대장균 부터 각종 세균 검사를 엄격하게 통과한 제품만을 취급 하므로 안심하고 소비자가 먹을 수 있다고 한다.
이와 더불어 생참치 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생참치 스시&롤 전문 프랜차이즈 “얼”을 론칭하면서 생참치의 대중화 및 보편화를 애쓰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다.
얼은 생참치 요리의 한국화를 위해 다양한 메뉴와 요리를 지속적으로 개발 할 뿐만 아니라 생참치 원어전시 및 해체쇼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및 볼거리, 먹을거리를 제공하고 있고 다른 프랜차이즈와는 다르게 지역 내에서 유일하게 1개 점포만 독점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지역에서 생참치를 맛볼 수 있는 명소가 되지 않을 수 없다.
위탁 운영방식은 실제 점포에 투자되는 보증금, 권리금, 인테리어 등은 점주명의로 보장이 되고, 가장 손실이 크게 우려되는 인건비, 임대료 등은 직접 본사가 전문 인력을 교육하여, 직접 운영하는 시스템이며 점주가 직접 직원으로서의 참여도 가능하다.
“얼”은, 이태원 매장을 MBC촬영을 마치는 등 다양한 언론매체로부터의 촬영일정도 미리 잡혀 있을 정도로 주목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소셜커머스 대표적인 업체인 “쿠팡”에 소개되어 행사진행 당일 온누리비젼(주)의 본사이트가 폭주로 인해 서버가 다운이 되기까지도 하였으며, 테이스티타임즈(Tastytimes)-한국외식산업연구소는 12월 29일자 소셜커머스 맛집 쿠폰 순위 Top 1로 “얼”이태원점을 발표하기도 하였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