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19일 오후 7시 반 서울광장에서 시낭송 축제 ‘시와 가곡의 만남’을 연다. 행사에는 김남두, 강혜정 등 성악가들이 나와 모스틀리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연주에 맞춰 ‘가고파’ ‘보리수’ 등 다양한 가곡을 선사한다. 오세영, 김후란 등 시인과 낭송가 김택근, 공혜경도 참여해 시를 낭송한다.
■ ‘행복한 가정’ 손수제작물 모집
서울시 건강가정지원센터는 위기를 극복하고 행복한 가정을 만들어 가는 시민들의 이야기를 담은 손수제작물(UCC)을 모집한다. 다문화가정과 재혼가정, 한부모가정 등 다양한 가족 형태에 대한 편견을 없앨 수 있는 아이디어도 동영상과 사진, 만화 등 다양한 형태로 받는다. 다음 달 30일까지 가족 UCC 홈페이지(familyucc.seoul.go.kr)에 올려 참여할 수 있다.
■ 관악구 초보 여성 운전교실
서울 관악구는 운전 경험이 부족한 초보 여성 운전자를 위해 다음 달 9일 구청 강당에서 ‘초보 여성 안전운전교실’을 운영한다. 강의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여성 구민 200명을 대상으로 한다. 관악구 교통행정과 02-880-3930
■ 상가 수익금 900만원 이웃돕기 기탁
경기 파주시 교하읍 야당리 운정가구타운은 이월상품 판매대전을 통해 올린 수익금 900만 원을 15일 파주시에 기탁했다. 운정가구타운 측은 8월 27일부터 보름 동안 소년소녀가장 돕기 판매행사를 진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