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트렌드 생활정보 International edition 매체

“조카 세뱃돈은 새 지폐로”…설 연휴 신권 교환 어디서?

입력 | 2026-02-14 07:32:00

고속도로 휴게소·동대구역 광장서 ATM 이동점포 운영



설 연휴를 앞둔 12일 대구 북구 대원유치원에서 열린 설 명절 전통놀이 체험행사에서 원생들이 세배 예절을 배우고 있다. 2026.02.12. [대구=뉴시스]


은행권이 설 명절 연휴를 맞아 귀향길 고객을 위해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 교환 등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NH농협은행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중부고속도로 하남드림휴게소에서 이동점포(NH Wings)를 운영한다.

농협은행 이동점포는 금융단말기와 자동화기기(ATM)가 탑재된 차량이 장소 제약 없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내방객들의 금융 편의를 위해 신권 교환과 ATM을 통한 신권 인출, 통장정리, 계좌이체 등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평상시에는 전국의 지역 축제 행사와 재난현장 등 장소에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우리은행은 경부고속도로 망향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하며 신권 교환 서비스와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동점포에서는 신권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형 모니터에서는 보이스피싱과 스미싱의 주요 수법과 예방법을 알리는 영상을 상영한다. 귀성객들은 휴게소에 머무는 동안 금융사기 예방 정보를 접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이동점포 위버스를 활용해 금융 접근성이 낮은 지역을 찾아가는 ‘우리동네 우리가 간다’ 행사를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서해안고속도로 화성휴게소(하행선)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운영된다.

현장에서는 ATM으로 신권출금과 계좌이체, 통장정리 등 간단한 금융업무가 가능하다. 신권으로 현금교환도 가능하다.

iM뱅크(아이엠뱅크)는 동명휴게소(춘천 방향)와 동대구역 광장 두 곳에서 신권 교환과 ATM 사용이 가능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서울=뉴시스]

트랜드뉴스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