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FNC엔터테인먼트]
광고 로드중
밴드 하이파이유니콘(Hi-Fi Un!corn)이 월간 디지털 싱글 프로젝트의 포문을 열었다.
하이파이유니콘은 오늘(30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월간 디지털 싱글 프로젝트 ‘H!dden Color’(히든 컬러)의 첫 번째 곡 ‘라일라’를 공개했다.
‘H!dden Color’는 하이파이유니콘이 매달 마지막 금요일 새로운 한국어 싱글을 발표하는 프로젝트로, 각 곡마다 ‘숨겨진 아름다운 색’을 테마로 음악적 색채와 이야기를 담아낸다.
광고 로드중
‘라일라’ 속 ‘화이트 릴리’는 고요하고 청아한 빛을 지닌 존재로, 상처 입은 마음이 다시 숨을 고르고 본래의 색을 되찾는 순간을 상징한다. 이는 음악을 매개체로 진솔한 위로를 전해온 하이파이유니콘의 음악적 태도와 맞닿아 있다.
또 ‘라일라’의 커버 이미지는 리더 김현율이 하얀 백합을 모티브로 직접 그린 스케치풍 아트워크로 완성됐다. 연필과 색연필의 부드러운 질감을 살려 곡의 잔잔하고 순수한 분위기를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음악과 비주얼이 하나의 감정으로 이어지는 이번 프로젝트의 방향성을 고스란히 보여주며 깊은 여운을 줬다.
이처럼 하이파이유니콘은 새 싱글 ‘라일라’를 통해 따뜻하면서도 단단한 메시지로 월간 프로젝트의 본격적인 시작을 알렸다. 앞으로도 매달 마지막 금요일에 공개될 ‘숨겨진 아름다운 색’을 담은 이들의 음악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진다.
전효진 기자 jhj@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