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에 효과적 AI 활용 위해 기업, 산업과 협력
성균관대 전경
광고 로드중
성균관대학교(총장 유지범) SKK GSB(Graduate School of Business·원장 이춘원) MBA는 인공지능(AI) 경영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AI & Business Innovation Lab(AIBIL)’을 출범했다. AIBIL은 AI를 경영에 효과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기업과 산업, 차세대 리더들이 함께 연구하는 플랫폼이다.
AIBIL은 MBA 학생들이 직접 설계한 AI 솔루션이 비즈니스 현장에서 실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AI 분야 세계 3위에 선정된 캐나다 토론토대학교 교수진과 함께 재학생과 졸업생들에게 AI & 데이터 전략 인증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비즈니스 리더들을 대상으로는 AI·데이터 전략 과정을 통해 AI 전략을 익히고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최고경영자 교육 과정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AI Impact Forum의 일환으로, 인적자원 분야에서의 AI 활용과 퇴직연금 투자 분야에서의 AI 적용을 주제로 산업계 실무자와 학계 전문가가 함께 논의할 수 있는 포럼 등을 확대할 계획이다. 지난 4일 AIBIL은 주한영국상공회의소 등과 ‘AI Futures 포럼’을 통해 AI가 인적 자원을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의 핵심 역량은 무엇인지 모색한 바 있다.
광고 로드중
한편, 성균관대 SKK GSB는 모든 수업 과정을 100% 영어로 진행하는 한국의 대표적인 MBA 과정이다. 영국 파이낸셜 타임스(FT)가 주관하는 세계 MBA 평가에서 14년 연속 세계 100대 MBA에 이름을 올렸으며, 한국 1위 MBA로 선정되고 있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