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이 1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출범식에서 박진영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과 K컬처 체험존에서 K팝 아이돌 포토카드를 들어보이고 있다. 2025.10.01. 뉴시스
광고 로드중
가수 박진영이 새 곡으로 컴백한다. 지난달 9일 대통령 직속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장관급)으로 임명된 박진영이 본업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박진영의 신곡은 다음 달 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에서 들을 수 있다.
JYP엔터테인먼트는 27일 오후 공식 소설미디어를 통해 신곡 ‘Happy Hour (퇴근길) (With 권진아)’ 발표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발표한 ‘Easy Lover (아니라고 말해줘)’ 이후 약 1년 만에 박진영이 신곡을 선보이는 것이다.
이재명 대통령이 1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대중문화교류위원회 출범식’ K컬처 체험존에서 블랙핑크 응원봉 점등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박진영 대중문화교류위원회 공동위원장, 이 대통령, 최휘영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2025.10.1 대통령실 제공
박진영은 소셜미디어를 통해 “정부 일을 맡는다는 게 엔터테인먼트 업계 종사자로서 너무나 부담스럽고 걱정스러운 일이라 많은 고민을 했다”면서도 “지금 K팝이 특별한 기회를 맞이했고, 이 기회를 잘 살려야만 한다는 생각에 결심을 하게 됐다”고 했다.
광고 로드중
박진영 공연 포스터
이재명 대통령 엑스(X) 캡처
정봉오 기자 bong087@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