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 증명서, 이제 모바일로 간편하게 제출”
광고 로드중
다우키움그룹 IT 보안기업 한국정보인증(대표 조태묵)은 모바일 기반 증명서 제출 서비스 ‘KICA증명’을 새롭게 런칭했다고 밝혔다.
‘KICA증명’은 자격증 응시자격 서류, 편입학·졸업·성적 증명서 등 각종 대학 증명서를 PC 접속 없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제출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 PC 환경에서만 가능했던 증명서 제출 절차를 모바일로 확장함으로써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공공기관, 사이버대학교 등 다양한 제출기관과 이미 연동되어 있어 사용자가 제출기관을 따로 입력하지 않아도 즉시 제출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한층 더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출 환경을 제공한다.
광고 로드중
한국정보인증 관계자는 “KICA증명은 대학생과 일반 이용자 모두가 필요로 하는 증명서 제출 과정을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혁신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사용자가 더 쉽고 안전하게 증명서를 제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현재 앱 런칭 기념 이벤트로 KICA증명 앱을 통해 증명서를 제출하는 이용자에게 굿즈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KICA증명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한국정보인증은 1999년 국내 제1호 공인인증기관으로 출범해 26년간 인증 분야를 선도해 온 IT 보안 전문기업이다. 현재 공동인증서, 대학증명발급서비스, OTP, 전자계약, SSL 등 다양한 인증·증명 서비스를 아우르는 보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